본문 바로가기
요리

면역력을 키우고 오독오독 식감좋은 초간단 염장 꼬시래기 무침

by 카라멜땅콩 2020. 3. 25.

면역력을 키우고 오독오독 식감좋은

초간단 염장 꼬시래기 무침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주부라면 한번쯤 고민하게 되는 반찬~

특히 요즘은 가족이 집에 같이 있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오늘은 뭘 먹어야지 고민은 되는데

 인스턴트 먹기에는 몸이 걱정되고 

건강을 생각하며 간단하게 먹고 싶을때는

 염장 꼬시래기 무침을 만들어 드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마트에 가서 염장미역줄기와 염장 꼬시래기를 샀어요

하나에 천원씩~~ 가격도 저렴한데 몸에도 좋다니 일석이조이죠



꼬시래기는 한번도 안 먹어봐서

 맛이 궁금하고 미역줄기는 

좋아해서 두개를 구매했어요

오늘은 한번도 먹어보지 않았는데 

몸에 좋다는 꼬시래기를 먼저 요리해 볼려고요



재료준비

염장꼬시래기 ,고추가루2T,

다진마늘1T,참기름,깨,초고추장2T,식초1T,양파반개



염장 꼬시래기는 물에 한두번 씻어서 

겉면이 소금이 안보이면 물에 20분간 담구어 주세요

담구어서 짠맛을 제거해 주세요




저처럼 초간단하게 

하실분은 끓인물에 담구어 주세요

아니면 끓인물에 1분정도 삶아 주셔도 됩니다.

짠맛이 제거되면 체반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볼에 꼬시래기 나물을

 먹기 좋게 한번 잘라 주었어요

꼬시래기를 넣고 양파 반개를 잘라서 넣었어요

다진마늘1T,초고추장2T를 넣어주세요



고춧가루2T,참기름1T,깨를

 적당히 넣고 버무려 주세요

맛을 보고 전 식초1T를 넣어 조금 새콤하게 무쳤답니다.

각자 취향에 따라 설탕을 조금 첨가하셔도 되고 

식초를 더 첨가하셔도 될것 같아요

초고추장은 전 간단하게 시판에 파는걸 사서 했어요



처음 만들어 보고

 처음 먹어본 꼬시래기 무침

이름부터가 전 생소했는데 신랑은 너무 좋아한다고 하네요

먹어보니 식감이 특이했어요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좋고 바다의 향이 느껴지네요

양파랑 함께 어울려져 맛이 있는것 같아요



초간단하게 

반찬이 하나 생겼네요



보기에는 해조류보다

 막국수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만드는 방법도 쉽고 건강에도 좋고 

가격도 저렴하고 집 반찬으로 딱인것 같네요.ㅎㅎ




칼슘과 식이섬유가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요즘같이 면역력을 키워야 할때는 더 좋은 반찬이 아닐까 싶네요

다음에는 사 놓은 미역줄기도 만들어야겠어요.ㅎㅎ

모두 건강한 생각과 건강한 음식으로 건강한 하루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