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만오천원 4인한끼! 집에서 즐기는 베트남쌀국수

by 카라멜땅콩 2020. 3. 17.

만오천으로 4인한끼!


집에서 즐기는 베트남쌀국수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주말에 봄나들이를 가지 못해서

 집에서 맛있는것을 해먹기로 했답니다.

따뜻한 국물이 있는 쌀국수를 우리 가족은 좋아하는데요




식당에 가서 먹으면 더 맛이 있겠지만

 가정에서도 맛있게 즐기수 있답니다.

마트에 가보니 정말 간편하게 

가정에서도 먹을수 있겠더군요



마트에 가보니 

포 베트남 쌀국수가 팔더군요

4인기준인데요

라이스누들:100g 4개

         쌀국수장국: 50g4개   

   매운쌀국수칠리소스:10g4개   

들어 있어요~~

가격은: 5990원

이것만 먹어도 되겠지만 

양파랑 숙주랑 쇠고기가 있으면 더 좋겠죠?

부재료준비

숙주380g : 1890원

쇠고기(미국산)300g :6000원

양파1개,버섯조금(집에 있었음),청양고추2개

가정에 있는 야채를 이용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개봉해보니 이렇게 

개별 포장되어 있네요



라이스누팩을 개봉해서

 물을 잠길정도록 물을 부어

 30분간 건면을 불려주세요




인원수에 따라 

하시면 될것 같아요

저희는 4인이라 4봉지를

 개봉해서 물에 불렸답니다.



냄비에 물2500ml와

 쌀국수장국 4팩을 넣고 끓여주세요



쇠고기도 넣고 함께 끓여주세요



고기가 익을쯤 

전 집에 버섯이 조금

 있어서 넣어보았어요



불린 라이스누들은 

끓는 물에 넣고 5분정도 데쳐주세요



국수가 익을때 끓인 육수에 

 숙주와 슬라이스양파를 

살짝 넣고 끓인뒤 바로 껐어요

안 끓여도 되는데 전 너무 안 익어도 

풋내가 나는것 같아 살짝 (3분정도)끓였답니다.



누들은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빼주세요



그릇에 라이스누들을 넣고 장국을 붓고

 그위에 숙주와 양파와 소기기를 올려주시고

 청양고추와 칠리소스를 기호에 따라 올려주세요

어른들은 청양고추를 넣어주는게 좋은것 같아요

전 칠리소스를 섞어 먹는걸 좋아하지 않아서 칠리소스는 넣지 않았어요




기호에 따라 고수나 라임을 

곁들어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수 있을것 같아요

신랑은 칠리소스를 넣어서 먹으니 더 맛이 있다고 하네요

전 깔끔한 국물이 좋아서 칠리소스는 고기랑 야채만 찍어 먹는걸로~~

은근 괜찮네요




너무 맛이 있었어요..

아삭한 숙주와 양파 씹는 맛이 좋았고

 고기도 부드럽고 맛이 있었답니다.

만오천원정도에 온 가족이 푸짐하게

 맛있는 쌀국수를 먹었답니다.

부재료가 살짝 들긴 하지만 간단하게

 먹을수 있어서 다음에도 먹게 될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