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남은 건미역 오래 보관하는 방법

by 카라멜땅콩 2018. 4. 27.

남은 건미역 

오래 보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큰아이 생일을 맞이하여 

미역이 선물로 들어왔답니다.ㅎㅎ




대량의 미역...큰아이가 미역을 좋아해서

 듬뿍 끓여주고도 많이 남았네요

남은 미역은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요?



완도 특산 건미역

보관방법이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하고 건조한곳에 보관하라고 하네요



먼저 미역을 잘라주세요

미리 잘라두면 국 끓일때도 편해요



특별한 방법은 없고요

지퍼팩이 있으면 된답니다.




실온에서 보관하라고 하지만

 왠지 실온에도 너무 

오래두기가 조금은 걸리네요

그래서 미역은 소분해서 보관하는게 

나중에 사용하기도 좋고 깔끔하고 좋은것 같아요




지퍼백에 자른 미역을

 적당히 넣고 꼼꼼히

 지퍼를 눌러주세요



4봉지가 나오네요

건조미역 실온에서 유동기한이

 1~2년이 된다고 하지만

 1~2년까지는 있지 않을것 같아요.ㅎㅎ

미역을 워낙 좋아해서요




그래도 실온에 계속 두기는 

조금 찝찝하고 영양가도 살리고

 오래 보관하면서 먹고 싶을때 먹을수 

있게 지퍼백에 담아서 냉동보관 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