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생생정보통] 마트에서 산 도토리묵 탱탱하게 만드는 꿀팁

by 카라멜땅콩 2017. 8. 20.

[생생정보통]

도토리묵 땡땡하게 만드는 꿀팁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반찬이 없고 

입맛이 없을때 도토리묵을 좋아하는 전

 마트나 시장에서 자주 찾게 되는데요




산 도토리묵은 탱탱하지 않고

 약간 생각보다 쫀득하지 않는것 같아요

그렇다고 집에서 묵을 만들기에는 ...ㅠㅠ

그래서 직접 만들어 먹지는 못해도

 시중에서 산 도토리묵을 쫀듯하고 탱탱하게

 만들어 먹는 팁을 알게 되었답니다.

생생정보통에 나온 건데 한번 해보았어요



도토리묵을

 안 자르고 해도

 되는데 전 잘랐어요


그냥 씻어서 먹을려고 잘랐는데 

탱탱한 느낌도 안나고 시중에서 파는걸 

사서인지 약간 소독냄새? 가 나는것 같았어요

그래서 이렇게 해보았답니다.



생생정보통에

 나온 방법인데요

도토리묵을 탄력있게 만드는 법은

 바로 끓는 물이라고 합니다.

도토리묵에 팔팔 끓인 물을 부었어요

30초간 데쳐주었답니다.




그리고 얼음물을 만들어

 3분간 담가주었어요




시중에서 판 

도토리묵이여서 

약간 시큼한 냄새가 난것 같았는데

 뜨꺼운 물과 얼음물로 하니 탄력감뿐만 아니라

 균 소독도 될것 같아요



집에서 만든 도토리묵처럼

 탄탄함이 느껴지네요

쫀듯해 보이고 직접 만져보니

 탱탱한 도토리묵이 되었네요



탱탱해지고 쫀듯해진

 도토리묵으로 묵사발을 해 먹었답니다.

정말 쫀듯하고 맛이 있네요

간장양념을 해서 찍어 먹어도 맛이 있네요




TIP

도토리묵을 자를때

 전 잘 잘렸는데 혹시 잘 안잘리고

 부서지면 칼에 참기름을 바르고 잘라주면

 예쁜 모양으로 잘린답니다.

직접 만들지 않고 사게 되면 

조금은 먹는거여서 조심스러운데 

이럴때 이런 방법으로 균을 뺀다는 생각으로

 하면서 도토리묵도 탱탱해지고 맛도 더해지니

 일석이조인듯 해요

몸에도 좋은 도토리묵 직접 만들지 못하고 

사게 된다면 이런 방법으로 해보세요

정말 탄탄하고 쫀듯해진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