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집에서 셀프로 하는 통돌이 세탁기 청소하는 방법

by 카라멜땅콩 2017. 8. 15.

[통돌이 세탁기 청소하는 팁]

셀프 청소로 빨래 냄새 없애자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10년 되어가는

 세탁기에서 빨래를 하면

 먼지도 자주 묻고 냄새도

 나는것 같아 고민이랍니다.




업체에 맡길까? 

하다 시간도 나지 않고 

해서 셀프로 하기로 했습니다.

자주 보이는곳은 닦아준다고 하는데도

 세탁기 안에서 퀘퀘한 냄새가 나서

 구석구석 청소를 할려고 날을 잡았습니다.



보기에는

 깨끗해 보이는 우리집 세탁기

오래 사용하다 보니 이물질이

 묻고 습해지고 해서인지 냄새가

 나서 신경이 쓰이더군요



먼저 

먼지망을 뺏어요

먼지망을 빼니 안에 먼지들이..ㅠㅠ

먼지망 안쪽에 찌꺼기들이 너무 많더군요



먼저 

과탄산소다,베이킹 소다를

 사용했는데요

2:1 비율을 사용했어요




세탁조에 물을 가득담고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

 비율 맞춘걸 물에 녹여 넣었답니다.



우선 세탁조에

 물을 받기전 보이지 않는곳

, 손에 닿지 않는곳을 청소를 했어요

젓가락에 휴지를 끼워서 구석구석 닦아주었어요

그런데 하다 보니 휴지가

 잘 찢어져서 물티슈로 했어요

물티슈로 하는게 더 나은것 같아요



구석구석 닦은뒤 

세탁조에 물을 받았어요

3시간정도 그냥 두었어요

먼지망을 빼 두었답니다.



이틀전에 빨래 하고

 깜박하고 먼지망 청소를 안했더니 

민망하네요

이렇게 먼지들이 가득...

정말 옷에 먼지들이 정말 많나봐요..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

 1:1로 섞어서 담가주었어요

30분정도 담가 두었어요



세탁조에 물이 

다 받아져서 가서 보았더니

헉~~

깜놀했습니다.

처음에는 벌레인줄 알았어요..

혐오스럽지만 먼지망 안쪽에 닦았더니

 이렇게 먼지들이 많이 있네요



30분뒤 먼지망을 

칫솔로 살살 문질렀더니

 금방 깨끗해 지네요

불려놓은 세탁기 청소를

 위해서 먼지망을 다시 부착했어요

세탁조에 있는 먼지들을 

다시 먼지망에 걸려들게 하기 위해서요



세시간 불리고 

세탁기 메뉴에 통세척이

 있어서 이걸로 했습니다.



통세척하기 전에

 이렇게 먼지망을 다시 부착했어요

통세척 기능으로 세척을 하고

 헹굼을 두번정도 더 했어요



세척을 한 뒤 

마른 수건으로 한번 닦아주었어요

정말 깨끗하게 되었네요

더 깊숙한 먼지들을 업체에 맡겨야 하겠지만

 셀프로 이렇게 가정에서 해도 좋을것 같아요

해보니 세탁조 자체가 더러운게 아니라

 먼지망 깊은곳이 더러운것 같아요

먼지망만 꺼내 청소하고

 먼지망 깊은곳은 청소를 안해서..ㅠㅠ

빨래를 하고 먼지망을 청소하면서 

깊은곳까지 닦아주어야 할것 같아요




세탁기 청소하고 나서 

뚜껑을 열어 하루 건조해 주었어요

그다음날 세탁을 해보니

 빨래에 먼지도 안 묻고

 냄새도 안나서 너무 좋은것 있죠?

자주 생각날때 해야 할것 같아요

시간이 좀 걸리긴 하지만

 우리 가족에 건강과 깨끗함을 위해 

부지런한 맘이 되어야겠어요..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