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매장 직원이 가르쳐준 후라이팬 수명을 길게 하는 방법

by 카라멜땅콩 2017. 8. 12.

[생활꿀팁]

매장 직원이 가르쳐준 후라이팬 사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집에서 요리를 많이 해서인지

 후라이팬이 벌써 벗겨지고

 상태가 엉망이 되었어요




후라이팬이 조금이라도

 코팅이 벗겨지면 왠지 찝찝해 지더군요

그래서 후라이팬을 사려고 모던 하우스를 갔답니다.

모던하우스에 가니 저렴하면서

 괜찮은 후라이팬이 있어서 구매를 했답니다.

구매를 하면서 직원분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 직원분이 후라이팬을 

오래 사용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셔서 

해보았답니다.


후라이팬 수명 길게 하는 방법



후라이팬 2종을 구입했어요

궁중팬과 후라이팬

요리할때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건데요




후라이팬을 처음 사면 

잘 길들여 놓아야 한다네요

그래야 수명이 오래간데요

어렵지 않고 쉬우니 한번 따라해 보세요



먼저 

소다.식초.물

1:1:1로 준비해주세요



이렇게 

 만들어 주세요

사이다처럼 보글보글 일어나네요



구매한 

상품에 부어주세요

10분정도 담가주세요

그리고 부드러운 솔로 닦아주세요

식초배합물을 버리지 마시고 

싱크대나 다른그릇들을 세척하셔도 좋아요



물기를 완벽히 

제거한뒤 오일을 둘러주세요

그리고 중불에 충분히 달구어 주세요



살짝 귀찮을지 모르지만

 이렇게 하면 세척과 동시에

 수명까지 늘릴수 있다니 일석이조인거죠..ㅎㅎ

달구어진 기름은 키친타올로 닦아내어서 버려주세요



왠지 모르게

 하고 나니 뿌듯하네요

깨끗함과 동시에 오래 

사용할것 같은 느낌...ㅎㅎ




예전에는 사면 

그냥 세재로 세척만 하고 

사용했는데 직원분이 가르쳐준 방법으로

 하니 더 깨끗해진 느낌이 들어 좋네요

살짝 번거러울지도 모르지만 

조금만 시간을 내서 하면 좋을것 같아요

주기적으로 이렇게 길들여 주면

 좋다고 하는데 귀찮다면 구매 당시에만

 이렇게 해도 효과가 있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