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창틀 실리콘에 낀 곰팡이 제거하는 쉬운 꿀팁

by 카라멜땅콩 2017. 8. 11.

[생활꿀팁]

오래된 창틀 실리콘에 낀 곰팡이 제거 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집이 10년이 되어가니

 창틀 실리콘에 곰팡이가 

생겨서 잘 사라지지 않네요




계속 제 눈에

 거슬린 곰팡이들...

오늘 시간내서 곰팡이들과 

싸움을 했네요.ㅎㅎ


창틀 실리콘에 낀 곰팡이 제거 방법



묵은 곰팡이들이 

보이시나요?

오늘 이 곰팡이들과 

싸울려고 날을 잡았습니다.



락스와 물티슈를 

준비해 주세요

원액은 너무 독할것 같아

전 물과 락스를 1:1로 희석했어요



볼에 물과 락스를

 1:1로 희석했답니다.

그곳에 물티슈를 담구세요




물티슈에 락스가

 잘 스며들도록 놔두세요

키친타올이나 휴지는

 금방 찢어짐으로 물티슈가 좋은것 같아요

저희집 물티슈는 조금 두꺼워서 

반으로 찢어서 했는데 물티슈가

 조금 얇으면 더 좋을것 같아요



잠시 담가둔 

물티슈를 곰팡이 있는 곳에 붙여주세요

저희집 곰팡이는 워낙 오래된 

묵은 곰팡이라 전 반나절을 그냥 두었어요.

희석을 해서인지 락스냄새가

 많이 나지 않았지만 그래도 락스냄새가

 안 좋으니 환기를 꼭 시켜주세요



반나절을 지나고

 물티슈를 걷었어요

너무 묵은 곰팡이라 완전 

깨끗해지지는 않았지만 거의 사라졌어요

곰팡이가 생길때마다 이렇게 해야 할것 같아요




겨울이나 장마철에

 자꾸 결로가 생겨서 잘

 청소한다고 해도 곰팡이가 생기네요..ㅠㅠ

실리콘을 다시 쏴주면 좋다고 하는데

 전 자신이 없어서 이 방법으로 곰팡이들과 싸웠네요

어렵지 않고 재료도 많이 필요없는 곰팡이 제거...

혹시 집에 실리콘에 곰팡이가 

생겼다면 이 방법으로 해보세요

락스 원액도 괜찮고 저처럼 

희석을 해서 오래 붙여 놓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