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우리집 세균을 잡아라! 전기밥솥 청소하는 생활꿀팁

by 카라멜땅콩 2017. 8. 21.

[생활꿀팁]

우리집 세균덩어리! 전기밥솥 청소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전기밥솥을 청소를 안하면

 변기보다 더 더럽다는 말을 듣고

 우리집 전기밥솥을 살펴보았어요

나름 밥을 하고 잘 청소 한다고 하는데

 울집 밥솥도 내가 나이가 먹어가는 만큼

 세월의 흔적이 남기도 하였지만

  분리해 보니 정말 깜놀했습니다.ㅠㅠ




시간을 내서 저랑 함께

 전기밥솥을 청소해볼까요?

청소하기전 안전을 위해 코드를 뽑아주세요



저희집 가전들이 

이제 10년들이 다 되어가고

 넘어가고 있네요.ㅎㅎ

밥솥을 분리할수 있는대로 다 분리하세요


분리형 커버랑 패킹도  뻬주시고

 압력추가 위치한 밥물 고임방지 

배수로 부분까지 분리해주세요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리면 분리해져요

재 장착시에는 시계방향으로 돌려주면 장착완료가 되요



더러운걸 이제 청소해볼까요?

이렇게 더러울줄..ㅠㅠ

베이킹소다를 준비해요



베이킹 소다에 물을 부어

 소다수를 만들고 부드러운 수세미를

 준비해서 닦아주어요



디테일한 부분은

 면봉을 준비해요



구석구석 닦아주어요

우아~~

정말 이렇게 지저분할수가..ㅠㅠ



요기에도 정말 많더군요

면봉으로 아이 귀 파주듯이 

조심스럽게 닦아주니 먼지들이..ㅠㅠ

할수록 어마어마한 세균들이 나오는것 같아요..ㅠㅠ



소다수를 이용해서 닦아주니 

제 얼굴이 보일정도록 깨끗해 지네요



소다수로 닦고

 마른 행주로 닦아주었어요



전기밥솥

 겉 표면도 닦아주었어요

슥삭슥삭~~



금새 깨끗해진 전기밥솥..



오마이..

추가 이렇게 지저분할수가..ㅠㅠ

보이지 않는곳에 이렇게 지저분할수가...



소다수에 잠깐 담가두었다가 

슥삭슥삭 닦아주니 금새 깨끗해 지네요



우리집 전기밥솥이

 점점 변해지고 있어요

세균들아 다 사라져라..

얍~~




분리할수 있는건 다 분리해서

 소다수에 담가 닦아주고 물받이통도 닦아주었어요

 깨끗한 마른 행주로 2차적으로 닦아주어요

분리한걸 제자리에 다 정리해요

하면서 느낀건데 전 이렇게

 분리되는줄 몰랐다는..헐~~

항상 주변만 닦고 물받이통만 정리하고

 분리커버랑 패킹만 청소했는데...

이렇게 구석구석 이물질이 많은줄...ㅠㅠ

 


마지막으로 안에 있는

 내솥을 소독해야 하는데요

물3컵에 식초 2큰술을 넣어주세요



밥솥에 보면 

자동세척이 있어요

자동세척을 눌러주시고 

혹시 자동세척이 없으면 취사버튼을 눌러서 

소독을 해주셔도 됩니다.

자동세척을 하고 마른 행주로 닦아주세요

우리집 밥솥 청소 끝..세균들 안녕~~




안과 밖으로

 우리집 밥솥이 깨끗해졌어요

세월이 흐른만큼 새것처럼 

느껴지지는 않지만 소독하고 나니

 마음도 너무 좋고 세균들을 잡은 느낌입니다..ㅎㅎ




앞으로 쭉 우리집 밥을 책임져주렴..

나도 열심히 청소해줄테이니...ㅎㅎ

여러분도 지금 집에 있는 밥솥 한번 검사해 보세요..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