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아삭한 콩나물의 변신! 콩나물 잡채 황금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7. 7. 5.

[콩나물의 변신]

아삭한 콩나물 잡채 만드는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콩나물을 보니 

갑자기 예전에 식당에서

 먹어본 콩나물 잡채가 생각이 났어요

급 너무 먹고 싶은 전~

한번 만들어 보았답니다.




콩나물을 가지고 

색다르게 잡채를 만들어 볼게요


콩나물 잡채 만드는 법


재료

콩나물, 당면


양념장

간장 13. 고춧가루 3,설탕 2,다진마늘,깨, 참기름

(밥수저로 계량했어요)



콩나물을

 삶아 주세요

아삭함이 있도록 너무

 오래 삶지 마세요



찬물에 

헹구어 주세요

아삭함이 살아 있네요



볼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볶아주세요

살짝만 볶아주세요



볶아준 양파에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물도 종이컵으로 3컵정도 넣었어요



당면은 

물에 30분정도 

불렸다가 살짝 삶았답니다.




 물을 뺀 당면을

 양념장에 넣고 볶았어요



데친 콩나물을

 넣고  휘리릭 볶고

참기름과 깨를 넣고

 마무리 했답니다.



아이들을 위해 

고춧가루를 넣지 않고

 아이들 먹을 양을 덜고



매콤하게 

고춧가루를 넣고 

휘리릭 볶았어요



파프리카랑 있었으면 

더 색깔도 예쁘고 맛이 있었을텐데..ㅎㅎ

집에 양파와 콩나물밖에..ㅠㅠ

그래도 너무 맛이 있었어요


아삭한 콩나물 식감과 

쫄깃한 당면의 만남..

환상적인것 같아요



아이들을 위해 

고춧가루를 빼도 되고요

고춧가루를 넣어도 됩니다.




전 고춧가루를 넣어서

 매콤하게 먹으니 더 맛이 있는것 같아요

잡채가 손이 많이 가는데 

이렇게 콩나물 하나만으로도 맛이 있는

 잡채를 만들수 있네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푹 반한 콩나물 잡채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

정말 맛이 있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