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향긋한 부추를 넣은 영양가득 '부추잡채'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3. 23.

향긋한 부추를 넣은 

영양가득 '부추잡채'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신랑이 정말 좋아하는 잡채..

손이 많이 간다는 

핑계로 잘 안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부추를 가지고 

신랑을 위해 잡채를 만들어 보았어요




몸에 좋은 부추로

 부추잡채 만들기



재료 손질하기전에

 당면을 물에 담가두었어요

당면을 불려 놓으면 금방 삶아지거든요



당면이 불리는 동안

 야채를 준비했어요

버섯.부추.당근.파프리카

양파.맛살을 준비했답니다.

손질해서 팬에 볶아주었어요

맛살과 부추만 빼고 소금 조금씩 

넣고 살짝 볶아서 준비했답니다.



불린당면은 끓인물에

 5분정도 삶아주었어요

찬물로 헹구는건 안돼요.




찬물로 헹구면 

잡채는 땡땡 불어버려요

그냥 물만 따라 버리시고 올리브유를 

조금 넣고 비벼주었어요



볼에 양념을 준비했어요

간장,설탕,마늘,물

간장,설탕,물

1:1:2로 준비하시면 될것 같아요

그리고 팔팔 끓여주세요

이렇게 끓어오르면

 당면을 넣어주세요



당면을 넣고

 5분정도 볶아주세요



준비한 모든

 야채를 넣어주세요

부추가 숨이 살짝

 죽을때 불을 꺼주세요



참기름과 깨로 

마무리 해주세요



부추잡채 완성

어렵지 않네요

전 잡채에 고기를 안 

넣었는데 더 깔끔한것 같아요

잡채가 손이 많이 가서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막상 해보니 많이 어렵지 않네요




부추가 들어가 

정말 맛이 있네요

부추의 향이 잡채랑

 어울려져 맛이 있는것 같아요

신랑도 아이들도 잘 먹어서 하길 잘 한것 같아요




그릇안에 밥을 넣고 잡채를 올리고 

잡채 덮밥처럼 해 주었는데 잘 먹네요

그냥 먹어도 맛이 있고 밥이랑

 같이 먹어도 맛이 있네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신랑도 좋아하는 잡채~

가끔 해야겠어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