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가족 건강을 위한 보양식 !누룽지백숙 황금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3. 19.

가족 건강을 위한 보양식!

 누룽지백숙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환절기인 요즘!

 이럴때 잘못하면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요

가족 건강을 위해 오늘 백숙을 만들어 보려고 해요




백숙을 하면 항상 죽을 끓이고 했는데 

오늘은 누룽지를 이용해서 누룽지

 백숙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누룽지백숙을 밖에서 

사 먹어보기만 하고 집에서 

만들어 보기는 처음이네요

정말 고소한 맛이네요



재료준비

닭, 대파,통마늘

백숙티백재료

후춧가루,누룽지


닭은 간단히 손질을 해주세요

날개끝부분과 똥꼬는 잘라주세요

저는 기름기가 싫어서 가위로 많이 잘라냈어요

그리고 불순물이 없도록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냄비에 닭이 잠길정도록

 물을 넣어주시고

 대파와 통마늘을 넣었어요

양파도 하나 까서 넣었답니다.

마트에서 덤으로 준 백숙티백도 하나 넣었어요

대파에 칼집을 넣어주면 파가

 빨리 우러나서 좋다고 하네요




센불로 팔팔 끓여주세요

끓이다가 뚜껑을 닫고 한시간정도

 중약불로 푹푹 삶아주었어요

질긴것보다 부드러운 것이 좋아서 푹 삶았답니다.



삶은 닭은 건져내서

 전골냄비에 담아주었어요

육수와 함께 먹을수 있게 담았답니다.



닭건져내고 남은 육수를

 체에 걸려서 준비해주세요

뽀얗게 국물이 생기네요



시판인 누룽지를 준비했어요

가정에서 누룽지를 만들면 좋겠지만 

조금 편하게 시판용으로 준비했답니다.

닭육수에 누룽지를 넣었답니다.



고기를 발라서 적당히 먹고 

남은것은 다 발라서 끓인

 누룽지에 넣었답니다.

후춧가루도 넣어서 끓였어요

소금도 살짝 넣었어요

닭을 푹 삶아서인지 육수국물이 

간이 되어 있어서 소금을

 안 넣어도 될것 같아요



먹어 보니 정말 고소하네요

닭고기도 부드러워서 맛이 있지만 

누룽지를 넣어서 먹으니 담백하고

 고소해서 정말 좋은것 같아요




전 닭죽보다 누룽지를 넣어서 먹은게

 더 좋았는데 울 신랑을 닭죽이 더 좋다고 하네요.ㅎㅎ

사람의 입맛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겠지만

 전 누룽지를 넣어서 먹은게 더 맛이 있었어요

정말 기력없을때 지금처럼 환절기에 닭한마리

 푹 삶아서 드시고 누룽지를 이용해서 누룽지죽을 끓여보세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몸을 튼튼하게 해주는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