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초간단 요리 ! 백선생 시금치무침 황금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3. 21.

초간단요리

백선생 시금치무침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시금치가 몸에 좋은것은 다들 아시죠?

시금치에 엽산이 듬뿍 들어 있다고 하죠?




몸에 좋은것은 알지만

 왠지 나물은 손이 많이

 갈것 같아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오늘 백선생 레시피를

 보고 간단히 만들어 보았어요



시금치를 손질해서

 잘 씻어 주세요



냄비에 소금 한스푼 넣고

 물을 끓인뒤 물이 끓어오르면

 시금치를 넣고 살짝만 삶아주세요

너무 삷으면 맛이 없어요

두세번 뒤적해준뒤 바로 빼주세요

그리고 찬물에 헹구어주세요




찬물에 잘 헹군뒤 

양손을 이용해서 꾸욱 짜주세요

너무 꽉 짜는것도 전 별로인것 같아요

약간 수분이 있는게 좋은것 같아요



이제 조물조물 

무쳐주면 끝이랍니다.

다진마늘,참기름

간장2,깨만 있으면 된답니다.

양념을 넣고 무치면 되는데요

너무 세개무치면 나물이 힘이 없어져요

설렁설렁 가볍게 무쳐주세요



시금치완성

밥에 그냥 먹어도 맛이 있고

 김밥 쌀때 넣어도 맛이 있고

 잡채나 비빔밥에 넣어도 맛이 있어요



몸에 좋은 시금치!

금새 뚝딱 만들었네요

정말 간단하게 나물반찬 하나 완성되었네요

요즘 시금치가 맛이 있나봐요

달게 맛이 있더군요

살짝 데쳐서 무쳐서인지

 식감이 살아있어 씹는 맛이 좋네요




몸에 좋은 

시금치 정말 간단하네요

전 몰랐는데 시금치 데친물로 

씽크대 청소하면 깨끗해진다고

 지인께서 가르쳐주시네요

몰라서 이번에 못했는데 

다음에 한번 해야겠어요

여러분도 시금치 맛있게 무쳐드시고

 시금치 데친물로 청소한번 해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