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초보자도 가능한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2. 22.

초보자도 가능한 

소갈비찜 활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명절때 선물로

 갈비를  받았는데요




돼지갈비는 자주 해먹었는데 

소갈비찜은 잘 안해보아서 백종원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어 보았답니다.




소갈비찜

만드는재료

소갈비,양파,당근,표고버섯,청양고추,대파

무를 넣어야 하는데 전 무가 없어서

 패스하고 감자를 넣었어요


만능소스

간장2컵,설탕1컵,맛술1컵

다진마늘반컵,파1컵,참기름1/3



소고기를

 핏물을 먼저 빼주세요

물에 오래 담가두면 고기맛즙이

 다 빠져서 맛이 없다고 하네요

전 그래도 두시간정도는 

담가서 핏물을 뺀것 같아요

두세번 물 갈아주면서 핏물을 빼주었답니다.



핏물을 빼는 동안 

간장소스를 만들었답니다.



고기를 먼저 끊는물에

 5분정도 살짝 삶고 

고기만 빼고 물을 버렸어요




백종원레시피에는 없지만 

전 한번 데쳐서 불순물을 

제거해준답니다.



고기와 소스를

 넣고 끓여주세요

소갈비 양념장을 넣고 물두컵을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끓이는 동안 야채를 준비해요




채소는

 순서대로 넣어주세요

먼저 무를 넣어야 하는데 

전 무를 사용하지 않아서 

감자를 먼저 넣었어요



당근을 두번째로 넣어주시고



양파와 버섯을 넣어주세요

한시간정도 중불에 푹 끓여주었어요

마지막에 청양고추와 깨로 마무리했답니다.



드디어 완성된 소갈비찜

고기가 정말 부드럽고 맛이 있네요

아이들이 정말 잘 먹더군요




백종원레시피 소갈비찜은 

채소를 순서대로 넣어야

 맛이 있다고 하네요.ㅎㅎ

그 이유때문인지 채소들이 

흐물해지지 않아서 좋은것 같아요




소갈비찜은 왠지 하기에 

큰일 같아서 잘 안하게 되는데

 해보니 간단하고 집에서 하니

 푸짐하고 맛이 있네요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