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도시락 반찬으로 딱 좋은 백종원 진미채무침 간단요리법

by 카라멜땅콩 2020. 5. 14.

도시락 반찬으로 딱 좋은

백종원 진미채무침 간단요리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다시 코로나로 인하여 잠잠하던

 이 나라가 다시 시끄러워지고 있네요..ㅠㅠ

빨리 종식되고 일상적인 생활이 자유로워졌으면 좋겠네요




요즘 식당가서 밥 먹기도 

살짝 걱정되어서 신랑

 도시락을 챙기게 되는데요

도시락 반찬 정말 쉽지 않네요

그래도 도시락 반찬중 맛있고 쉽게 

할수 있는 진미채무침~~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백종원 진미채무침 재료준비

진미채300g, 고추장4T,

고춧가루1T,올리고당3T

설탕1T,마요네즈3T,물4T,참기름1.5T



진미채를

 살짝 물에 불려주세요

그러면 더 촉촉하고 냉장고에 

넣어도 딱딱해지지 않아요



볼에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모든 양념장을 넣고

 중불에 올려주세요




불이 너무 강하면 

양념이 다 타버린답니다.

양념이 끓어오르면 불을 낮춰주세요



물에 담가둔 진미채는

 물을 쏘옥 빼고 그릇에 담아주세요



마요네즈를 넣고

 조물조물 해주세요


마요네즈를 넣으면 

식감이 부드러워지고 풍미도

 더해주고 고소한 맛이 난답니다.



양념장에 진미채를

 넣어서 버무려 주세요

진미채 양과 양념양을 잘 보시고

 가정에 입맛에 맛게 양념을 버무려 주세요



색이 골고루 입을수 있도록

 버무려 주시고 통깨도 듬뿍 넣어주세요

참기름도 넣고 마무리해주세요




간단하고 쉽게 

만든 진미채완성~~



만들어서 도시락을 싸주고 

남은건 용기에 담아 두었어요

수분이 날라가 딱딱해질수 있으니

 용기에 담아서 보관해주세요




신랑도 도시락 먹고

 나서 연락왔더군요

너무 맛이 있었다고..ㅎㅎ

간단하게 만들어 아이들도 

맛있게 먹고 도시락도 싸고 좋았네요

모두모두 이 힘든시기를 잘

 이겨내시고 건강한 하루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