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대국민반찬!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by 카라멜땅콩 2019. 10. 22.

대국민반찬!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무슨 반찬에 드시나요?

주부라면 항상 고민되는것 같은데요



모두가 좋아하는 

메추리알을 가지고 

장조림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메추리알 450g

꽈리고추한봉지

통마늘15개


양념

국간장4T,진간장4T,설탕4T올리고당3T

통깨 적당히



메추리알은 풀무원 깐 

메추리알을 마트에서 구입했답니다.

메추리알을 삶아서 하는것이 좋지만

 조금 편한 방법을 선택했답니다.ㅎㅎ

깐 메추리알을 흐르는 물에 두세번

 헹구어서 체반에 받쳐 주었어요



꽈리고추는 씻어서

 반으로 잘라주었어요

꽈리고추를 넣어주어야

 색깔도 예쁘고 약간 매콤한 맛도

 느껴져서 좋은것 같아요



볼에 양념과 물을 넣고

 통마늘15개를 넣고 끓여주었어요



양념이 끓어오르면

 메추리알을 넣고 끓여주세요



20분정도 삶아서 

양념이 메추리알에 베어들어

 갈색으로 변하면 꽈리고추를 넣고

 5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꽈리고추를 넣어서 약간 매콤한

 냄새가 나지만 맛은 맵지 않아요

올리고당은  불을 끄고 넣어주세요

마직마으로 깨도 넣고 마무리해주세요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완성~~

대국민 대표적인 반찬~~

메추리알 장조림...

짜지도 맵지도 않고 맛이 있네요



꽈리고추를 씹으면 약간 매콤한 맛이 느껴지지만

 메추리알에서는 매운맛이 안 느껴지네요

어른들에게는 꽈리고추 맛이 좋고 

아이들에게는 메추리알 맛이 좋고~~

반찬이 하나 생겼네요..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