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다이어트에 풍미까지 더한 도토리묵 요리 2가지

by 카라멜땅콩 2019. 10. 18.

다이어트에 풍미까지 더한

도토리묵 요리 2가지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도토리묵이 저칼로리이면서

 몸에 좋은것은 다 아시죠?

도토리묵을 간장양념에 찍어먹거나

 도토리묵밥을 해 먹곤 했는데 도토리묵으로

 전을 만들어 먹으면 맛이 있다고 해서 한번 해보았어요



마트에서 산 묵은 가공 맛이

 많이 나서 시장에서 묵을 샀어요

한모가 커서 한모를 가지고

 두가지 요리를 해보았답니다.


도토리묵전,도토리무침

재료준비

도토리묵1모

달걀2개,부침가루3T

소금한꼬집


도토리묵 한모를 가지고 

두가지 요리를 하려고 합니다.



도토리묵 반모를

 1cm 두께로 잘라주세요



달걀에 소금 한꼬집 넣고

 계란물을 만들어 주세요



도토리묵을 

부침가루를 입혀주세요



계란물 묻힌 도토리묵을

 계란물에 퐁당 넣어주세요



과연 맛이 있을까요?

처음으로 도전해보는 음식이라..ㅎㅎ



후라이펜에 오일을 두르고

 도토리묵을 올려 부쳐주세요



밑이 노릇해지면 뒤집어야 하는데

 출근길에 마음이 급해서 빨리

 뒤집었더니 예쁘게 잘 안되었어요.ㅠㅠ



양념장을 따로 만들어

 도토리묵에 뿌려줄건데요

도토리묵을 넣고 버무려도 되지만

 전 위에 살짝 뿌려 먹는게 더 맛있는것 같아요

양념장 만들기

간장3,참기름1,고춧가루2

당근1/2,양파1/3,파한대 잘라서 넣어주세요




나머지 도토리묵을

 잘라서 접시에 올려주세요



양념장을 골고루 뿌려주세요



도토리묵으로 만든 두가지 요리~~

처음으로 해본 도토리묵전은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담백하고 풍미가 정말 많았어요

도토리묵무침은 항상 먹던거여서 담백했어요



도토리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두가지 맛을 다 좋아할것 같아요

부담없이 간단하고 다이어트에도

 좋을것 같고 반찬에도 좋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