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한달도 거뜬한 감자보관법과 감자채전 만든 비법

by 카라멜땅콩 2019. 10. 8.

한달도 거뜬한 감자보관법!

감자채전 만든 비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시골에서 농사한 감자를 지인분이 

한박스를 보내주셔서 감자도 쪄 먹고 

볶아먹고 여러 방법을 했는데도

 많이 남아서 고민중이였는데요




감자를 신문지에 싸서 보관했더니 

지금 두달이 다 되어 가는데도 너무 싱싱해요

감자싹도 안나고 너무 싱싱해서 오늘은 

꺼내서 감자채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비가 오면 왠지 모르게 기름냄새를 맡고 싶어지잖아요.ㅎㅎ


감자 보관법



김치통에

 신문지를 깔고 감자를

 차곡차곡 올려주세요



신문지를 위에 덮고

 뚜껑을 덮어서 김치냉장고에 

보관해 주세요



두달 가까이 되었는데

 열어보니 정말 그대로예요

너무 싱싱해요




싱싱한 감자로 무엇을 할까?

 생각하다가 백선생님 감자채전이

 간단해 보이고 맛이 있어 보여서 해보았어요



감자 4알을 잘

 갂아서 씻어주세요

감자 2알이 1인분이니 4알이면 2인분?



감자를 채칼을

 이용해서 채썰어주세요



물에 한번 헹구어 전분을

 빼주면 된다고 했는데 

전 물에 살짝 담구어 두었어요

전분기가 빠져야 더 바삭한 

감자채전을 맛볼수 있다고 하네요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감자 두개에 부침가루 한스푼

전 감자 4알이여서 두스푼 넣었어요

부침가루에 양념이 되어

 있으니 소금은 1/2정도 넣었어요



후추를 톡톡 뿌려주세요

그리고 조물조물 해주세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넓게 부치면 되는데 전 우선 작게 부쳤어요

아이들  먹게 하기 위해서요



노릇노릇 익혀서 주니

 감자튀김처럼 

맛이 있다며 잘 먹네요



감자채전을 넓게 펼쳐서

 익히며 그 위에 계란을 올려 보았어요

살짝 반숙으로 익혀서 감자채전과

 함께 먹으니 이것도 별미네요.ㅎㅎ



들어가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쉬운데 맛은 정말 좋네요

점점 날씨가 추워지는데 간단하면서

 맛있는 감자채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