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브런치 요리로 일품인 딸기 핫케이크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20. 5. 6.

브런치 요리로 일품인 팬케이크

딸기로 핫케이크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세끼를 항상 먹는 우리집은

 오늘 핫케이크 가루로 고급스러운

 브런치 요리로 아침을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딸기를 좋아하는 아이들 덕분에

 냉장고에 딸기가 있어서 해보았어요



재료준비

핫케이크 가루 300g,우유200ml

계란2개,딸기



계란 두개를 

볼에 깨뜨려주세요



우유를 넣고

 계란물을 만들어 주세요



계란물에 

가루를 넣어주세요



핫케이크 가루는

 반죽을 오래 하면 안된답니다.




부드러운 맛이 사라질수 있으니 

살살 덩어리가 사라지도록 반죽을 해주세요

반죽을 들면 또르륵 떨어지도록 하면 된답니다.



딸기 좋아하는 우리는

 딸기를 많이 준비했어요

씻어서 반으로 잘라주세요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반죽 한주걱 올려줍니다.


센불에 하면 겉면만

 타 버리니 약불로 구어주세요



동그란 모양을 내고

 싶었는데 잘 되지 않네요.ㅠㅠ



구어진 빵에 

시럽을 듬뿍 뿌려주세요

많이 뿌렸다고 생각하는데

 금방 시럽이 사라져 버리더군요.ㅎㅎ



위에 딸기를

 듬뿍 올려주세요

욕심내서 올리니 딸기가

 밖으로 탈출을 해요..ㅎㅎ



요렇게 세번정도

 반복해서 쌓아주세요

딸기를 제일 위에만 올려주면

 빵이 부서지지 않을텐데..ㅎㅎ


우리는 딸기를

 좋아해서 속에 가득 듬뿍...ㅎㅎ

슈가파우더를 뿌려주었으면 더 예뻤을텐데요..

없어서 패스~~^^



시식을 위해 

잘라 보았어요



먹기 좋게 잘라서

 접시에 올려주었어요



한입 시식을 했답니다.

딸기에 달콤하고 새콤한 맛과 

빵에 부드러운 맛이 조화가 되어 맛이 있네요




아침에 이렇게 먹고

 나니 엄청 든든하네요

가운데 생크림을 듬뿍 넣고 싶었지만

 아침에 너무 부담스러울것 같아 패스했답니다.

간단하지만 너무나 맛이 있었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