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실패없이 맛 볼수 있는 커피!부드러운 달고나 커피 만드는법

by 카라멜땅콩 2020. 4. 24.

실패없이 맛 볼수 있는 커피!

부드러운 달고나 커피 만드는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방콕하는중 달고나 커피를

 자주 만들어 먹는다는 소문만 듣고 

그렇구나 하며 지나갔는데 맛이 있다는

 지인들에 이야기에 갑자기 하고 싶더군요..ㅎㅎ




주변에서 실패없이

 맛볼수 있는 꿀팁을 가르쳐 주어서

 해보았는데 처음인데 너무 맛이 있었어요



달고나커피 만들기재료

커피스틱3개,설탕3T,물3T



그릇에 

커피스틱을 넣어주세요



설탕도 3스푼

 넣어주세요



물은 뜨거운 

물을 준비해주세요

뜨거운 물을 넣어야 

설탕이 녹아서 잘 된답니다.



지금부터 거품기로 힘을 내서

 열심히 저어주시면 됩니다.

팔이 아프긴 해요..ㅠㅠ

티비보면서 아무 생각없이 저어야 할듯이요..ㅋㅋ



2분정도 정어주니 

색깔이 변하는게 보이시죠?

더 열심히 저어 주어야 한답니다.




손목이 살짝 아프기 시작합니다.

고지가 보일때까지 열심히...

그래도 너무 맛이 궁금하니

 팔 아픈거 살짝 참으며

 열심히 저어주었습니다.ㅎㅎ



4분정도 지나면 

거품이 가득한 부드러운 상태가 된답니다.


거품기로 들었을때

 주르륵 흐르지 않고 약간 

걸축한 느낌이 드는 상태가 좋은것 같아요



유리컵에 

우유를 부어주세요

우유:커피 = 3:1이 좋은것 같아요



우유위에 

커피를 올려주세요

커피가 가라 앉으면 실패입니다.ㅠㅠ



우유위에 커피 거품이

 부드럽게 올려져 있어야 해요..ㅎㅎ



먹기 좋게 잘 섞어주세요

살살 저어서 혼합해서 먹어 보았어요



달고나 커피 완성~~

보기에는 마트에서

 파는 커피우유 같아요

먹어보니 정말 부드럽고 달고...ㅎㅎ

달달한것 땡길때 정말 딱인것 같아요..




커피에 쓴맛과 단맛이 섞여서

 정말 부드럽고 맛이 있었답니다.

팔이 살짝 아프단것 빼고는 정말 

간단하고 맛이 있는 커피 맛이네요

달달한것 마시니 기분도 좋아지네요..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