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발렌타인데이 정성가득 수제초콜릿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2. 13.

발렌타인데이

정성가득 수제초콜릿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매년 2월14일이면 

발렌타인데이에 여러 초콜릿이

 소개되고 선물을 주고 받기도 하는데요





저도 항상 작은거라도 

사서 신랑이랑 주변 지인을 

챙겨주기도 했는데 이번에 둘째가

 같이 만들자며 재료를 준비했더군요



재료는 다크초콜릿과

 여러포장지랑 모양틀을 준비했어요



물기 없는 볼에 

초코를 담아주세요

조금 더 큰 사이즈의 그릇에

 따뜻한 물을 담아 초코담을 볼을 넣고 녹여주세요





40도 정도의 물에

 중탕해 주시는게 좋아요

초콜릿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저으면서 녹여주세요



준비된 모양틀에 짤주머니가

 없어서 수저로 부어주었어요

그대로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다른모양틀에

 데코토핑초코를 넣어주고 

녹인다크 초코를 부어주세요

냉장고에 한시간정도 넣어주면 

모양대로 굳어져요




모양대로 초코가 나왔어요

처음으로 집에서 만들어 보았는데

너무 예쁘네요


수제초콜릿 완성

아이들과 함께 했는데 

너무 재미있어 하네요



선물을 주려고 

포장을 했답니다.

포장상자에 넣어서 포장을

 해주니 정말 예쁘네요



하는사람도 좋고

 받는 사람도 좋은것 같아요





먹어보니 직접 만들어서인지

 더 맛이 있는것 같아요

발렌타인데이에 직접 만든 초콜릿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