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아린맛을 제거하고 봄을 느끼는 두릅데치는 방법

by 카라멜땅콩 2020. 4. 16.

아린맛을 제거하고 

봄을 느끼는 두릅데치는 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4월이 되면 여러 

봄나물들이 나오는것 같아요




마트에 가면 여러 나물들이 있는데

 요즘 두릅이 제철인지 많이 보이더군요

마트에 가서 두릅을 샀는데 두릅도 잘 손질하고

 데쳐야 아린맛도 제거하고 맛있게 먹을수 있답니다.



두릅데치기

먼저 두릅을 준비해요

두릅200g,소금,초장


두릅을 마트에서 

세일을 해서 2천원에 구입했어요



끓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어 줍니다.

야채는 소금을 넣어서 데쳐주면

 색이 선명해진다는건 다 아시죠?



씻어서 데쳐도 되지만

 전 그냥 데쳤어요

데치고 손질해서 씻을려고요




대략 중간불로

 2분30초정도 데친것 같아요

굵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가 산건 약간 굵어서 조금 시간을 더 주었네요



데친 두릅은

 찬물에 씻어서 담가주세요


열기를 식혀서 더 

아삭한 식감을 느끼기 위해서예요

또한 독성이 있을지 모르니

 독성을 빼기 위함도 있답니다.



굵은 밑동은

 과감하게 다 잘라주세요

가시가 있으면 과도로 살살 긁어주세요

제가 산건 가시가 많이 없었지만 

가시가 많으면 입안이 찔릴수 있으니

 손질해주는게 좋아요

잎을 물기를 짜서 접시에 담아주세요



초장에 찍어서 먹는게 

제일 맛이 있는것 같아요

그리고 이렇게 숙회로 해서 먹는게 두릅에

 향도 느낄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초장은 만들어서 먹을수도 있지만

 전 시판에 산 초장을 준비했어요

초장에 찍어서 먹어보니 쌉쌉할 맛도 나고

 두릅에 향이 진하게 나서 맛이 있네요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봄향기를 느끼고 싶다면 

두릅을 데쳐서 초장에 찍어 먹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