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3가지 방법으로 아릿맛을 제거한 명절나물 도라지볶음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7. 10. 3.

[명절나물]

도라지볶음 아릿맛 잡는 3가지 비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명절이 되면 빠질수 없는것중 

하나가 나물인것 같아요



쌉싸름한 맛과 향으로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도라지볶음

하지만 아릿맛을 제거하지 않으면 

너무 써서 먹기 힘들때가 있는데요

오늘 저와 함께 아릿맛을 제거하고

 맛있는 도라지나물 만들어 보아요


도라지볶음



도라지를 어머님이 

직접 기르셔서 보내신거예요

다듬어서 먹기 좋게 잘랐어요


(1.아릿맛 제거하는 방법)

손질된 도라지에 굵은소금 1스푼을

 넣고 박박 치대며 주물러 주세요



(2.아릿맛 제거하는 방법)

물에 헹구어서

 2시간정도 물에 담가주세요

전 두시간 뒤에 먹어보니 

아직도 아릿맛이 많이 나서

 3시간정도 물에 담가두었답니다.

도라지에 따라 다를것 같아요




이때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전 미리 만들어서

 냉동실에 있는걸 사용했어요

육수만들기

물 7컵에 다시마 5cm 1장

국멸치5마리를 넣고 끓여주세요

20분정도 끓여주면 됩니다.

다시마는 물이 끓어오르면

 미리 건져내면 됩니다.

육수가 남으면 다른 나물할때 

사용하셔도 되고 식혀서 냉동실에

 두었다가 필요할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3.아릿맛 제거하는 방법)

물에 담가두었던

 도라지를 끓인물에 굵은소금

 한스픈을 넣고 2분정도 데쳐주세요



물기를 뺀 도라지

들기름 2스푼, 다진마늘1/2스푼,

가는소금1/2스푼 준비해 주세요

팬에 도라지를 넣고

 준비한 양념을 넣고 볶아주세요



볶아준 도라지에 준비해둔

 육수를 국자로 1컵정도 넣고

 졸이듯 한번 더 볶아주세요

전 육수에 간장

 1/2스푼정도 살짝 첨가했어요

소금양을 줄이고 간장을

 살짝 첨가했답니다.



깨와 파를 준비했어요

도라지가 다 익으면 

깨와 파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너무 오래 볶으면 

아삭한 식감이 남아 있지

 않으므로 적당히 볶아주세요



아릿맛을 잡아주니 

더욱 깔끔하고 맛있는 

도라지볶음이 완성되었어요

명절에 빠질수 없는 도라지볶음

조미료대신 육수를 넣으니

 깔끔하고 맛도 훨씬 좋네요



너무 맛이 있는 도라지볶음

명절에 가족들이 모여서 맛있게 먹었어요

신랑이 지금까지 먹어본

 도라지볶음중 오늘이 제일 맛이

 있다며 칭찬도 아낌없이 해주네요

다들 맛있게 먹어주니 하는 저도 뿌듯하네요




명절에 

빠질수 없는 도라지나물

여러분도 아릿맛을 제거하고 

맛있는 도라지볶음 요리를 해보세요

모두모두 즐거운 명절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