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엽기떡볶이를 집에서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20. 4. 13.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엽기 떡볶이를 집에서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모든 아이들이 다 그렇지는 않지만

 대부분 아이들이 떡볶이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그중에 아이들이 엽기떡볶이를 좋아하는데

 엽떡만이 주는 특유한 비밀에 맛이 있어서인지

 어른들도 끌리더군요

주말에 아이들이 먹고 싶다며 한번

 집에서 도전해 보자고 해서 만들어 보았어요



엽기떡볶이 재료준비

밀떡 300g,비엔나소세지100g,

양배추1/4,대파,모짜렐라치즈150g,양파반개

어묵도 들어가야 하는데 저희는 어묵을 싫어해서

 항상 엽떡을 주문하면 어묵을 버려서

 집에서 만들때는 넣지 않았답니다.




그런데 싫어도 조금

 넣을것 그랬어요..살짝 아쉬운맛..ㅋㅋ

밀떡은 물에 잠시 담가 두었다가

 씻어서 물기를 빼주세요



양배추와 양파는

 깨끗히 씻어서 썰어주세요

비엔나 소세지는 칼집을

 내고 후추를 뿌려 주세요



소스 만들기

고추가루3T,카레가루1T,간장2T

,설탕2T,물엿1T,후추0.5T,다진마늘1T

모두 넣고 양념을 섞어서 준비해 주세요



이제 만들어 볼까요?

볼에 물 두컵을 넣고 준비한 양념을 넣어주세요

육수를 만들어서 하면 더 맛이 있을것 같아요

저희는 간단히 물로~~


소스가 끓어오르면 

모든 재료를 넣어주세요

떡과 비엔나 소세지를 먼저 넣었어요



잠시뒤 양파와

 양배추를 넣었답니다.

양념이 골고루 스며들도록 잘 섞어주세요



엽기떡볶이가 약불에 졸여지는 동안

 모짜렐라 치즈를 준비해 주세요



그릇에 담은 모짜렐라 치즈를

 전자렌즈에 돌려 녹여주세요

1분30초 정도 돌리면 이렇게 녹는답니다.



완성된 떡볶이 위에

 녹인 치즈를 뿌려주세요

비쥬얼은 엽떡처럼 나왔는데...맛은 궁금하네요

먹어보니 어묵이 안 들어가서

 맛이 살짝 아쉽지만 맛이 있네요




떡볶이 할때 카레를 넣은적이 없는데

 엽떡 맛을 낼려면 꼭 카레를 넣어야 할것 같아요

그리고 살짝 아쉬운 맛은 다음에는 

육수 국물을 내서 만들면 좋을것 같아요

엽떡에 진한맛이 살짝 아쉬운점이 있어요

그래도 집에서 간단히 아이들과 만들어 먹을수 있어서 좋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