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그때 그시절이 생각나는 모둠튀김 즉석떡볶이

by 카라멜땅콩 2017. 10. 22.

그때 그 시절이 생각나는 

모둠튀김 즉석 떡볶이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주말에는 아이들도 

자주 간식이 땡기나 봅니다.

떡볶이가 다들 먹고 싶다고 해서 

나가서 먹을까? 하다가 집에서

 즉석떡볶이를 해 먹기로 했습니다.




저만 좀 고생하면 

저렴하게 푸짐하게 먹을수 있기에..ㅎㅎ

마트에서 떡을 사면서

그때그시절 모듬튀김이 보이더군요

학창시절때 분식점 정말 좋아했는데...

학창시절 생각하며 준비해보았어요


즉석떡볶이 만들기



집에 있는 재료들을

 총 동원해서 준비했어요

재료는 좋아하는 

위주로 하면 될것 같아요.ㅎㅎ




재료준비

어묵,깻잎,양파,

모둠튀김,파

버섯을 준비했어요

라면사리는 안 넣기로

 모두 합의했답니다.



마트에서 구입한 튀김

그때 그시절

바삭 모둠 튀김

가격: 1800원

홈플에서 할인하고 있어서

 정말 저렴하게 구입했어요



김말이,고구마,

야채,고추,오징어

골고루 들어 있네요



양념장 만들기

고춧가루1컵,설탕1컵,진간장1/2,고추장2/3

종이컵 크기로 계량을 했어요



전 다진마늘도

 넣었답니다.

양념을 고루 

섞어 두었어요

춘장을 넣으면 맛이 

있다고 하는데 전 없어서 패스했어요



냄비에 모든

 재료를 담았답니다.



양념장을

 적당히 넣어주세요

맛을 보고 부족하면

 더 첨가해도 되구 취향에 맞게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어주면 될것 같아요

물은 보일정도록 적당히 부어주세요



버너를 준비해서 

보글보글 끓여주었어요

매콤한게 땡겼는데

 보기에도 매워보이네요

매콤한게 땡겨서 

저희는 양념을 다 넣었거든요



양념이 고루 섞이고

 튀김까지 섞이니 정말 맛이 있네요

라면사리를 안넣으니

 좀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

국물이 적당히 남아서 

더 맛이 있었던것 같아요

튀김은 살짝 나중에 

넣을것인데 하면 살짝 후회를 했어요

냉동튀김이여서 그런지 

빨리 풀어진 느낌??

나중에는 살짝 늦게 넣는

 센스를 발휘해야겠어요

그런데 튀김은 너무 맛이 있었어요




국물이 진해지면서

 정말 맛이 있더군요

남은 국물에 밥을 볶아

 먹고 싶었는데 다들 배부르다고

 해서 오늘은 밥은 패스했네요

하지만 국물까지 깨끗히 클레이 했네요

집에서 즉석떡볶이 해 먹어도 정말 맛이 있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