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제철인 갈치로 칼칼한 맛을 낸 갈치조림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7. 10. 21.

제철인 갈치로 

칼칼한 맛을 낸 갈치조림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날씨가 이침.저녁으로

 점점 더 추워지네요

이런날 칼칼한 맛이

 땡기지 않으세요?




급 칼칼한 국물이 

생각나서 제철인 갈치를

 가지고 조림을 해보았어요


칼칼한 갈치조림 레시피



칼칼한 갈치조림



재료

갈치,감자,양파

집에 무가 없어서

 감자로 했어요

울집은 무보다

 감자를 좋아해서요

감자를 잘라서

 냄비바닥에 깔아주세요



양념

고추가루2.설탕1.다진마늘1.간장3

소주1.고추장1.된장조금



깨끗히 씻은 갈치를

 감자 위에 올려주세요



준비한 양념장을

 올려주세요



멸치육수를 냈어요

확실히 더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나네요



준비한 육수를

 넣어주세요



양파도 채썰어

 올려주세요



이제 보글보글 

맛있게 끓여주면 됩니다.

칼칼한 맛을 더하기 

위해 고추 하나를 넣었어요



약간 국물이 있는걸 

좋아하는 우리는 살짝 

국물이 있는 조림을 만들었어요




파도 

올려주었답니다.

간이 딱인것 같아요

소주와 된장을 넣어서 

생선의 비린내를 잡아주고 

고추를 넣어서 칼칼한 맛이 정말 맛이 있네요



가시 바르기가 

귀찮긴 하지만 맛이 있으니

 열심히 발라서 먹고

 국물에 밥을 비벼서 먹었네요

너무 맛이 있다며

 모두 잘 먹었답니다.

감자도 부드럽고 

국물도 맛이 있네요




추운 요즘 

갈치조림 하나로

 든든한 저녁을 먹었네요

칼칼한 갈치조림! 

육수를 우려서 넣었더니

 정말 끝맛까지 깔끔한 맛이 나네요

너무 맛이 있는 갈치조림!

어렵지도 않고  맛있고

 든든한 저녁이 될것 같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