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수미네반찬] 밥도둑 !돼지고기 김치찜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9. 14.

[수미네반찬]

밥도둑! 돼지고기 김치찜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수미네 반찬을 보다가

 목살로 김치찜을 만드는 

것을 보고 군침을 꿀꺽~




마침 집에 묵은지와

 목살이 있어서 해보았어요

김치찜은 김치가 맛이 있으면 

정말 밥도둑이 따로 없는것 같아요



김수미 목살 김치찜 재료준비

목살. 묵은김치

양파,대파

고춧가루,다진마늘,후추,


돼지고기를

 1~1.5 두깨로 두툼하게

 썰어준뒤 칼집을 내주고




 후추를 뿌려 밑간을 해주세요

김수미씨는 통후추를 사용 안하시더군요.ㅎㅎ





냄비에 묵은지를 넣고

 센불에서 2분정도 뒤적인뒤 

물 1L정도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5분정도 끓여주면 좋을것 같아요



보글보글 끓으면 고기를

 김치 사이사이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10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끓이는 동안

 양파와 대파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10분정도 끓인후

 다진마늘,양조간장을

 넣고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15분정도 푹 끓여주면 좋을것 같네요



양파와 대파를 넣고

 고춧가루 2스푼을 넣어주었어요

고춧가루는 안 넣어도 되지만 

전 조금 매콤한 맛을 위해 넣었답니다.



40분정도

 중불에서 푹 끓여주었어요



목살김치찜 완성



정말 먹음직 스럽게 생겼죠?

정말 맛이 있어요

고기랑 김치가 맛이 

있어서인지 더 맛이 있었던것 같아요



저희는 아이들이 떡을 좋아해서

 마지막에 떡도 넣었답니다.

떡에도 양념이 베어서 정말 맛이 있었어요




묵은지에 식감이 정말 맛이 있어서

 손으로 쭈욱 찢어서 밥에 올려서 먹었어요

밥도둑이 따로 없네요

목살도 부드럽고 김치랑 잘 

어울려져서 밥을 계속 부르네요.ㅎㅎ

묵은지가 있다면 한번 만들어 보세요

정말 맛이 있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