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밥 한그릇 뚝딱!쪽파김무침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4. 13.

밥 한그릇  뚝딱!

쪽파김무침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냉장고에 몸에 

좋은 쪽파가 보이는 겁니다.

쪽파로 무슨 요리를 해볼까?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피김치 말고 쪽파로

 무슨 요리를 할수 있을까요?

바로바로 쪽파김무침인데요

정말 맛이 있네요.ㅎㅎ




먼저 쪽파를 

깨끗히 씻어 주세요

씻어서 반으로 잘라주세요

대와 잎을 반으로 나누어 주세요



냄비에 소금 약간을

 넣고 물을 넣고 끓여주세요

물이 끓어오르면 파

 흰부분을 먼저 데쳐주세요

숨이 죽을때까지 데쳐주고

 숨이 죽으면 꺼내주세요




불을 끄고 

녹색부분을 살짝 데쳐주세요

너무 데치면 맛이 없어요.



마른김을

 앞뒤로 구어줍니다.



데친 쪽파를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짜주세요



준비한 쪽파에 구운 김을

 잘게 부셔서 넣어주세요



양념을 넣어주세요

간장1,액젓1

올리고당1,고춧가루1

참기름1,깨를 넣어주세요

양념을 넣고 조무조물 해주세요



쪽파김무침 완성!

요즘 파가 제철인가봐요

파의 매운맛도 없고 

약간 달달한 맛이 김과

 어울려져 맛이 있네요



막한 밥에 쪽파김무침을 

올려서 한입 먹어보니 정말 맛이 있네요

밥한그릇 뚝딱 할것 같습니다.

쪽파가 몸에 좋은것은 다 아시죠?

혈액순환에도 좋고 암 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피로회복에도 좋은 쪽파!




요즘 미세먼지로 더 피곤하게

 느껴지는데 쪽파를 가지고 

맛있는 밑반찬 하나 만들어 보세요

정말 맛이 있네요

건강에도 좋은 쪽파김무침~

한번 만들어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