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돼지고기 김치찌개

by 카라멜땅콩 2018. 4. 6.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돼지고기 김치찌개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정말 반찬없을때 

제일 하기도 편하고 맛있고

 밥도 한그릇 뚝딱할수 

있는게 김치찌개인것 같아요




김치찌개를 참치나

 햄을 넣고 많이 끓였는데

 오늘은 돼지고기를 넣고 끓여보았어요



돼지고기 김치찌개



재료준비

돼지고기, 양파,대파,김치,두부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만들었어요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를 빼고 멸치를 10분간 더 끓인뒤 

체에 걸려주면 깨끗한 육수가 되는데

 전 체에 걸리지는 않았어요



중불로 달군 냄비에

 들기름 한스푼을 넣고

 돼지고기를 넣고 1분간 볶아주세요



고기가 볶아지면 

준비한 양파와 김치를

 넣고 볶아주세요

청주를 넣어주면 돼지고기 

잡내를 잡아주고 좋아요



그리고 만들어둔 육수를 넣고

 고춧가루2스푼, 김칫국물 2스푼

 넣고 다진마늘도 넣어주세요




멸치액젓1스푼, 

국간장2스푼을 넣고 끓여주세요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해주면 된답니다.




두부와 대파를 넣고

 5분정도 끓여주세요



돼지고기 김치찌개 완성

정말 입맛이 없거나

 반찬이 없을때 딱인것 같아요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 잡는 돼지고기 김치찌개~~




 김치찌개도 육수물을 만들어서

 하니 더 깊은맛이 나고 맛이 있네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잘 먹는 맛이네요

김치찌개 간단하면서도 맛이 있는것 같아요

오늘 먹을 반찬이 없다면 돼지고기 조금 

사다가 김치찌개 끓이는건 어떨까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