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가족모임에 좋은 백종원대패삼겹살 두루치기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2. 14.

가족모임에 좋은 

백종원 대패삼겹살 두루치기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명절이 다가오면

 가족들이 다 모일텐데요




명절음식도 좋지만 

학창시절때 먹었던

 대패삼겹살이 생각나더군요

그래서 급하게 마트에 가서 

대패삼겹살을 사다가 백종원레시피를

 참고해서 두루치기를 만들었답니다.



재료준비

대패삼겹살,파채,양배추,양파,편마늘


초고추장양념장

고추장2,설탕1.5,식초4,고춧가루2,물약간

참기름0.5


간장양념장

진간장4,맛술4

물4,설탕1



양배추와 파를 채썰어주어요

전 양파를 좋아해서

 양파도 넣었답니다.




파가 냉동파여서 채썰었는데 

싱싱해보이지는 않네요.ㅎ

초고추장 양념을 만들어

 둔것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대패삼겹살과 편마늘을 넣고

 간장소스를 넣어서 익혀주세요



대패삼겹살이 익어가면서 

국물이 생기면서 자작해지네요

이때 양배추파무침 해

 놓은것을 넣어주세요

야채좋아하는 저는 다 넣었답니다.



버섯도 있어서 넣어주었어요

대패삼겹살과 양배추파채가 잘

 섞이도록 약한불에서 볶아주며 졸여주세요

그러면 완성된답니다.


냄새부터가 정말 

침샘을 돌게 하네요.ㅎㅎ

식초가 들어가서 맛이

 있을까 살짝 의심스러웠어요.ㅋㅋ



고기와 야채들을

 섞어서 한입 먹어보았어요

초고추장의 새콤하고 

칼칼한 맛이 정말 잘 어울리네요

양배추와 양파의 아삭함과 

달달한 맛이 정말 맛이 있답니다.

텁텁한 맛도 없어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너무 맛이 있어서

 국물에 밥도 비벼서 먹었어요.ㅎㅎ

가족들 모두 맛이 있다고 하네요

학창시절에 먹었던 대패삼겹살이 생각나네요.ㅎㅎ




아주얇은 대패삼겹살을 원했는데

 조금 두꺼워서 살짝 실망했는데

 먹어보니 식감도 더 있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가족들 모여서 명절에 기름진 

음식먹다가 대패삼겹살 두루치기

 해서 먹으면 정말 깔끔하고 맛이 있을것 같아요

즐거운 명절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