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옥수수콘의 변신! 백종원 옥수수전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4. 21.

옥수수콘의 변신!

백종원 옥수수전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따콩입니다.

날씨는 여름처럼 덥네요

따뜻하지만

 공기는 더럽고..눈은 따끔거리고ㅠㅠ

정말 힘든 봄날씨인것 같아요




기운 빠지는 오늘 

아주 간단하게 맛있는 옥수수콘으로 

전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정말 뚝딱 만든답니다.



옥수수콘을

 체에 받쳐서 국물을

 따라주고 볼에 담아주세요



옥수수콘에 튀김가루를

 종이컵으로 반컵 정도 넣어주시고

 물을 종이컵으로 1/3정도

 넣어서 질퍽하게 만들어 주세요




팬에 식용유를 

올리고 옥수수콘을 올려 주세요




전처럼 크게 올려야 하는데

 아이들을 줄려고 작게 만들었어요

적당한 크기로  올려주세요

앞뒤로 노릇하게 구어주세요





백주부 쉐프님은

 연유를 뿌려주었는데

 전 연유가 없어서 그냥 먹었답니다.

대체식품으로 설탕을 넣으라고

 하였지만 전 너무 단게 싫어서 안 넣었어요



옥수수콘으로 

전을 만들어 보기는 처음이네요.ㅎㅎ

그런데 은근 맛이 있네요

바삭하면서 고소한 맛이 나네요

막 구었을때가 맛이 있는것 같아요




튀김도 막 튀겨야 맛이 있듯이 

튀김가루를 넣어서인지 막 구었을때가 

맛이 있고 식으니 조금 눅눅해져서 별로였어요

정말 간단하면서 맛이 있는것 같아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술안주로도 좋을것 같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