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진한 국물이 일품인 백종원 닭칼국수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9. 10.

진한 국물이 일품인 

백종원 닭칼국수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은 날씨가 선선해져서 

집밥을 하기에 괜찮은것 같아요




칼국수를 바지락으로 자주 해 먹었는데

 오늘은 닭을 이용해서 만들어 볼려고 해요

진한 국물을 쉽게 낼수 있다고 해서 

백종원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어 보았어요




닭칼국수



닭칼국수 재료준비

닭한팩

양파,감자,대파

액젓, 칼국수면

소금.다진마늘.식용유,후추,물



닭을 깨끗히 씻어서 

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노릇 하게 구어주세요



닭을 노릇노릇 하게

 구어지면 양파를 넣어주세요




감자도 함께 넣어주세요



물을 넣어주시고

 소금을 1/3스푼정도 넣고 

액젓을 2큰술을 넣어주세요



칼국수면은 

물로 씻어서 

전분을 없애주세요



감자가 다 익어갈쯤 

물을 더 넣어주세요



어른들을 위해

 청양고추를 준비해 주시고 

대파를 쏭쏭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칼국수 면을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양에 비해 그릇이 조금 작은듯 해요..ㅠㅠ

국물이 많아야 하는데 점점 줄여들고 있어요..ㅎㅎ

마지막에 파를 넣고 꺼주세요

먹어 보고 소금으로 간을 더 맞추면 된답니다.



닭칼국수

정말 국물이 

진하고 너무 맛이 있어요

닭을 한번 구어서 인지 너무 고소하고

 닭냄새가 안나서 너무 좋은것 같아요



아이들이 

너무 맛이 있다고 해요

정말 진하면서 깔끔한 맛이 났어요

저희는 그릇이 살짝 작아서 4인분을

 만들다 보니 국물이 살짝 작았어요,ㅠㅠ

살짝 그것만 아쉽고 너무 맛이 있었답니다.




닭도 고소하고

 너무 맛이 있었어요

닭은 구운 치킨 느낌이 나고 국물은 진해서 맛이 있었어요

한그릇 먹고 나니 든든하더군요

칼국수가 먹고 싶으면 닭을 사다가 이렇게 해 먹으면 좋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