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신장에 좋은 요리! 수미네 반찬 우엉조림

by 카라멜땅콩 2020. 7. 16.

신장에 좋은 요리!

수미네반찬 우엉조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우엉조림을 먹어보긴 했지만 

직접 사서 해본적이 없는데 

요즘 코로나로 학교를 잘 못가서 학교에서

 식재료가 배달이 되어 왔는데 우엉이 있는겁니다.ㅎㅎ




이걸 어떻게 요리할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수미네반찬에 무척 간단하고 쉽게 나와 있어서 만들어 보았어요

무엇보다 몸에 좋은 요리라니 잘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우엉조림 재료준비

우엉4뿌리? ,간장10T,설탕2T,마늘1T

매실액2T,올리고당1T,다진생강1/2T

청양고추1개,통깨



 식재료를 받아보니

 이렇게 잘라서 왔어요

4뿌리정도 되지 않을까요?

흙이 묻은 우엉을 처음 만져보네요.ㅎㅎ



먼저 감자칼로

 얇게 껍질을 갂았어요



금세 색깔이 변하더군요

색깔이 변한걸 방지하기 위해 식초물에 담가 두었어요

식초 한큰술을 넣고 물에 담가 두었답니다.





우엉은 길게 채를 썰어주어야 거친

 섬유소질이 연하진다고 하던데 

한번 썰어보니 쉽지가 않더군요

그래서 전 그냥 편한 방법으로 썰었어요

살짝 맛이 덜할수도 있겠지만 썰면서 스트레스 받고 싶지 않아서요.ㅎㅎ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우엉을 넣고 한번 코팅하듯이 볶아주세요



다진마늘 1T와 다진생강0.5T를 넣었어요

냉동실에 있는걸 사용했답니다.

생강가루나 생강즙도 괜찮아요



물을 300m정도

 넣어주세요



간장을 10T정도 넣었어요

간장은 넣으면서 양에

 따라 조절하심 될것 같아요



매실액도 2T 넣었어요



설탕도 2T 넣었어요

단 음식 싫어하시면 1T 

넣어도 괜찮은것 같아요



열심히 졸여주세요

자작하게 졸여지면 올리고당 1T를

 넣고 통깨를 뿌려주세요

물이 거의 남아있지 않게 졸여 주시면 됩니다.



우엉조림 완성~

어렵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쉽더군요

그리고 너무 맛이 있었어요

전 개인적으로 김밥에 우엉 들어가는것

 안 좋아하는데 우엉조림은 좋아해요




청양고추도 하나 썰어서 넣었는데

 살짝 매콤한맛이 나서 더 맛이 있는것 같아요

우엉이 비만도 예방해주고 배변촉진도 

도와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무엇보다 우엉이 돼지고기랑 같이 요리하면

 돼지고기 누린애를 잡아주어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하네요.ㅎㅎ

다음에 돼지고기 요리할때 우엉을 넣고 해봐도 좋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