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몸보신 스피드 메뉴! 백종원 쇠고기 버섯전골

by 카라멜땅콩 2020. 7. 21.

몸보신 스피드 메뉴!

백종원 쇠고기 버섯전골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초복과 중복 말복이 다가오면

 몸보신 한다고 여러 음식을 먹는데요

기본적으로 닭백숙을 많이 생각하고 먹는것 같아요




하지만 이번에는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버섯으로 전골을 만들어 보았어요

다행히 저희 가족은 버섯을 너무 좋아한답니다.




백종원 버섯전골 재료준비

전골용 소고기200g

양파한개,대파반개,배추조금

청양고추,각종버섯



양념을 미리 만들어 두었어요

액젓4T,다진마늘1T

고추장1T,고춧가루3T

된장0.5T,설탕1T

맛술1T, 후추조금

잘 섞어서 준비해 주세요



각종 버섯을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버섯은 여러 종류를 넣으니

 확실히 맛이 있는것 같아요



양파한개와 대파반개,

배추를 조금 준비해서 알맞은 크기로 잘랐어요



국물용 팩을 하나

 넣고 육수를 끓였답니다.



샤브용 쇠고기를 사둔게 있어서

 우려진 육수에 먼저 넣었답니다.



만들어둔 양념을 넣고 끓여주세요



끓어 오르면 준비한

 야채와 버섯을 다 넣었답니다.

청양고추도 하나 썰어서 넣었어요



보글보글 맛있게 끓여줍니다.



버너에 올려두고 보글보글 끓여가며

 먹어도 좋고 저처럼 아이들이 있을 경우는

 그릇에 따로 떠서 먹어도 좋아요

우선 너무 간단하게 스피드하게 한상이 차려진것 같아요

각종 버섯들과 쇠고기가 어울려져 맛이 좋았어요

매콤 샤브샤브 먹는 느낌이라 할까요?





밥 한그릇 버섯 전골에 뚝딱 하니

 부담도 없고 몸도 좋아지는것 같아요

꼭 복날에 삼계탕을 먹어야 하는 법은 없잖아요? ㅎㅎ

몸에 좋은 음식으로 맛있게 먹는게 몸보신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