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밥 한그릇 뚝딱! 간편하고 깔끔한 맛 백종원 무조림

by 카라멜땅콩 2020. 7. 14.

밥 한그릇 뚝딱!

간편하고 깔끔한  맛 백종원 무조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비가 주륵주륵 내리네요

학교에서 보내준 무우가 보여서 

무엇을 할까 생각하다가 비가 오는날 

무조림이 잘 어울릴것 같아 만들어 보았어요




너무 간편한데 먹어보니 

너무 맛이 있어서 밥 한그릇이

 뚝딱 해결되더군요..ㅠㅠ

다욧트 방해되는 맛이네요ㅎㅎ



백종원 무조림 재료준비

무반개, 양파한개,대파한대


양념

고춧가루3,진간장2,국간장2

다진마늘1,들기름0.5,설탕0.5

맛술2



무를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두께는 너무 얇지 않게

 두툼하게 썰어주세요

푸욱 익힐거라

 1.5cm정도가 좋을것 같아요

무척 간단하고 쉽답니다.



볼에 무를 깔고 

무가 잠길수 있도록 물을 넣어주고

 멸치를 넣어서 끓여주세요



무 끓이는 동안 양념장을

 따로 만들어서 넣어도 되고요

저처럼 바로바로 넣어도 된답니다.




양파가 들어가서 단맛을 따로 

안내도 될것 같지만 무가 많이

 달지 않아 설탕을 조금 넣었어요

양파도 썰어서 넣어주었답니다.



양념장을 넣고 끓이다가 

청양고추 하나를 썰어서 넣었어요

매콤한걸 좋아해서 하나 넣었는데 

매콤한게 싫으시면 안 넣어도 된답니다.



무가 거의 익어갈 무렵

 대파 한대를 썰어서 마무리 했답니다.

정말 간단하죠?

그냥 중불에 푸욱 무를 익혀주시면 된답니다.

살짝 국물이 남을정도만 졸여 주시면 될것 같아요




간단해서 맛이 없을것 같다는 편견은 노노!

밥에 올려서 먹고 국물에 비벼서 먹고..ㅎ

어느순간 밥한그릇을 비웠더군요..ㅠㅠ

다른 반찬 필요없는 밥도둑이예요

비가 오는날에도 너무 잘 어울리고

 너무 간단하면서 맛이 있는 무조림 한번 해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