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비오는날 생각나는 뜨끈한 국물! 황태국 황금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11. 9.

비오는날 생각나는 뜨끈한 국물

황태국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비가 내려 점점 추워지고 있네요

이럴때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데요




집에 황태채가 있어서

 시원한 황태국을 끓여보았어요

백종원레시피를 참고하면서 제 나름대로 끓여보았어요




황태국 재료준비

무300g,황태한줌,대파1대,계란2개

쌀뜬물,다진마늘1,국간장1,들기름2

새우젓1,소금조금,후추



황태채를 쌀뜬물에

 살짝 담구어주세요




물은 버리지 말고 

국 끓일때 같이 넣을거예요



무와 담군 황태채를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무랑 황태채를 냄비에 넣고

 들기름2을 넣고 볶아주세요



쌀뜬물과 불리고 남은

 물을 같이 넣어주세요



국간장1,새우젓1.다진마늘1

 넣고 강불에 끓여주세요

한소금 끓여지면 중불에서

 약불로 줄여서 끓여주세요



아이들이 두부를

 좋아해서 두부도 넣었답니다.



계란 두개를

 미리 풀어주세요



무가 투명해지면 

대파와 홍,청 고추를 넣어주세요



풀어둔 계란을 마지막에 불끄기전에

 냄비 가장자리에 쭈욱 돌려주세요

막 휘저으면 지저분해지니 휘젓지 마세요

간을 보시고 부족하면 소금을 넣고 간을 맞쳐주세요

후추도 살짝 넣어주세요



황태국완성



홍고추가 살짝 매웠는지 

살짝 칼칼하면서 시원하고 맛이 있네요

쌀뜬물에 끓이니 더 맛이 있는것 같아요




추운날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때 정말 생각나는 맛이예요

해장국으로 생각나는 맛이지만 이렇게

 비오는날 더 생각나는 국인것 같아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신랑도 맛이 있다며 잘 먹었답니다.

비오는날 시원하고 칼칼하면서 몸은 따뜻하게 해준 황태국 어떠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