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치즈덕후라면 홀딱 반할 모짜렐라치즈 계란말이

by 카라멜땅콩 2018. 10. 27.

치즈덕후라면 홀딱 반할

 모짜렐라치즈 계란말이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정말 반찬 없을때 재료도 많이 필요하지 않고

 맛은 정말 기가막힌 반찬요리입니다.




저처럼 치즈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좋아할 맛입니다.ㅎㅎ

아이들이 배가 고프다고 하는데 마땅히 할 반찬이 없어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계란에 모짜렐라 치즈를 넣으면

 정말 맛이 있다는 지인에 말을 듣고 만들어 보았답니다.



재료준비

계란5개.당근

모짜렐라치즈(좋아하는만큼)



계란을 잘 풀어주시고

 당근은 잘게 잘라주세요



풀어둔 계란에 

당근을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꼭 당근을 안 넣어도

 되지만 넣으면 색깔이 예뻐요

파나 부추를 넣어도 좋지만

 전 재료가 당근 하나 있어서.ㅎㅎ



오일을 두른 후라이팬에

 계란물을 넓게 펴주세요

다 붓지 말고 조금씩 부어주세요



계란이 익어가면 준비한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주세요

치즈가 한곳에 뭉치지 

않도록 손으로 잘 펴주세요



계란말이처럼

 돌돌 말아주세요

돌돌 말아주고 남은 

계란물을 또 부어주세요



계란물을 붓고

 또 치즈를 올려주세요

치즈는 본인이 좋아하는

 취향껏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희집은 모짜렐라 치즈를 

너무 좋아해서 듬뿍 넣었어요

안에 치즈가 잘 익도록

 약한 불에 잘 익혀주세요



치즈를 듬뿍 넣어서 

통통한 계란말이가 되었네요



살짝 식히고 나서 잘라주면

 좋은데 빨리 먹고 싶은 마음에 ..ㅎㅎ



모짜렐라치즈 계란말이 완성

당근을 넣었더니 더 예쁘네요

치즈 덕후로서 치즈가 굳어지는 것은 

싫어서 빨리 따뜻할때 먹고 싶더군요




밥을 준비해서

 바로 따뜻할때 먹었답니다.

치즈가 쭈욱 늘어나는 이 느낌~~

치즈가 많이 들어서인지 따로 

간을 하지 않았는데도 간이 딱 맞네요.ㅎ




케찹에도 찍어 먹으면 맛이 있겠지만 

전 본연의 치즈 맛을 느끼고 싶어서 케찹을 생략하고 먹었어요

다른 반찬 필요없어요.

정말 반한끼 뚝딱 했답니다.

주말이나 반찬이 없을때 재료도 정말 많이 필요없고

 간단하면서 맛있는 모짜렐라 치즈 계란말이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