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가을철 생각나는 맛있는 밤밥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18. 10. 24.

가을철 생각나는

맛있는 밤밥 만들기


안녕하세요?카라멜땅콩입니다.

가을이 되면 밤이

 주변에 자주 보이는데요



밤은 까기도 힘들고 많이 좋아하는 편이 아니여서 

사본적이 없는데 이번에 지인이 산밤이라고 주셨어요

영양이 가득한 햇밤으로 

영양 가득한 밤밥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산밤이여서인지

 엄청 지저분하네요.ㅎㅎ

먼저 깨끗하게 씻어야 하는데요

그릇에 소금물을 만들어 

밤을 30분정도 담가주세요

벌레 먹은 밤은 둥 뜬답니다.ㅎㅎ



밤 껍질을 까는게 

수고스럽지만 맛있는 

밥을 만들기 위해 까주세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씻은 쌀 위에 밤을 

올려주고 물을 조절해 주세요




평소 밥 짓기랑 비슷하게

 물을 잡아주면 될것 같아요

햇밤이라서 수분이 많아 물을

 더 많이 넣을 필요가 없는것 같아요



밤밥이 완성되었답니다.

노랗게 밤이 적당히 익었네요



잘 익은 밥밤....

밤이 정말 달달하네요



만들기도 쉽고 간단한 밤밥

영양 만점 가을식탁에 필요한 밥이네요




밤 껍질 까는게 조금 수고스럽지만

 가족들을 위해 준비해서 만들어 먹으니 좋네요

특별한 반찬 필요없이 여기에 김치 하나 올려서 먹으면 굿~^^

가을에 많이 나온 밤을 조금만 준비해서 밥을 할때 넣어보세요

영양도 듬뿍이고 맛도 듬뿍이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