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들기름으로 맛을 낸 밥도둑 묵은지볶음요리

by 카라멜땅콩 2018. 5. 24.

들기름으로 맛을 낸

밥도둑 묵은지볶음요리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김치냉장고에 묵은지가 있어서

 오늘은 묵은지를 가지고 요리를 했답니다.




그냥 먹기에는 너무 익어서 

볶음요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묵은지볶음요리



재료준비

묵은지반포기

대파,양파

들기름,다진마늘1,설탕1/3



항상 김치를 볶을때 올리브유를 

이용해서 했는데 오늘은 들기름을 이용할려고요

먼저 묵은지를 물에 담가서 깨끗히 양념을 씻어주세요

김수미씨는 볶음요리할때 3일정도를 씻어 주었다고 하는데

 전 두시간 정도 담가서 씻었어요

양파랑 대파도 먹기 좋게 잘라서 준비했답니다.



들기름을 넣고

 다진마늘을 넣어주세요

살짝 마늘향을 낸뒤 썰어둔

 김치와 양파, 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볶다가

 설탕을 넣어주세요

김치가 묵을수록 약간 군내가 나는데

 설탕을 넣어주면 군내를 잡을수 가 있어요

전 단맛을 많이 좋아하지 않아서 많이 넣지 않았어요



마무리로

 통깨를 넣어주세요

묵은지볶음요리완성

접시에 들기름에 볶은

 묵은지볶음을 담아보았어요



집밥백선생 묵은지요리

 레시피랑도 비슷한것 같아요

너무 간단하고 맛도 좋네요

양념을 씻어서인지 짠맛도 없고

 아삭아삭 맛이 있고 들기름에 

고소한 맛이 정말 좋네요

아이들이 너무 잘 먹어요




다른반찬 없이

 묵은지볶음에 아이들이 잘 먹네요

먹고 남은 김치로 밥을 볶아주어도 좋을것 같아요

겨울에 묵였던 묵은지 여러분도 한번 꺼내서 요리해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