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묵은김치 요리] 식감이 좋아 맛있는 묵은지김밥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18. 5. 30.

[묵은김치 요리]

식감이 좋아 맛있는 묵은지김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아이들이 있으니

 김밥을 자주 싸게 되는데요




집에 묵은 김치가 있어서 

오늘은 김밥에  묵은지를 넣으면 

맛이 있을것 같아서 해보았어요

묵은지를 씻어서 김밥 재료를 준비해 보았어요




묵은지김밥재료

묵은지, 맛살,햄,계란,오이

묵은지는 양념을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밥에 양념을 할 거여서

 계란은 소금을 넣지 않았어요

막 지은밥에 소금과 참기름,

깨를 넣고 준비해 주세요



평소에 싸던것처럼

 김밥을 말아주세요

묵은지만 추가 되었답니다.



묵은지김밥완성

하나는 묵은지를 뺀 일반김밥

하나는 묵은지를 넣은 묵은지김밥

비쥬얼은 비슷한듯 해요


묵은지를 씻어서인지

 색깔이 별로 티가 안나네요.ㅎㅎ



두가지 맛을 준비했어요

먹어보니 묵은지를 넣은게

 더 감칠맛 나고 맛이 있는것 같아요

아삭아삭 씹히는 맛도 있고 

김치가 들어가서 더 건강해지는 느낌이네요




김치를 잘 안 먹는 아이도

 묵은지를 넣어서 김밥을 

만들어 주면 잘 먹을것 같아요

두가지 맛을 준비해서 신랑 도시락을 싸주고

 큰아이 체험활동 있다고 해서 싸주었어요

반찬 없을때는 김밥이 최고인듯 해요

간단히 사 먹는 김밥도 맛이 있지만 그래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김밥이 제일 맛이 있는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