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비빔밥을 더 맛있게 하는 비빔장 소스비결

by 카라멜땅콩 2018. 11. 16.

비빔밥을 더 맛있게 하는

비빔장 소스 비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여러야채들을 넣고

 비벼 먹는걸 좋아하는데 비빔장을

 마트에서 시판에 있는걸 사서 먹는데요




오늘은 비빔장을

 만들어 보았어요

간단하면서도 맛이 있네요



기본적인 비빔밥 

야채들을 준비했어요

애호박볶음

버섯볶음,무채,콩나물무침



그릇에 준비한 비빔밥 재료들을 올리고

 밥을 적당히 올리고 

계란후라이를 반숙해서 올렸어요

반숙해서 올려야 비빌때 부드럽더군요



비빔밥을 맛있게 하는

 양념장 소스를 만들어 볼게요




양념장 소스

고추장2,설탕0.5

다진마늘0.5,매실청1

참기름,통깨 적당히

(계량은 밥숟가락으로 했어요)



매실청을 넣으니 

살짝 단맛도 나면서 소스를

 더 맛있게 해주는것 같아요



모든 재료를 넣고 섞어주세요

매운걸 잘 못 먹는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간장소스를 만들어 주어도 좋을것 같아요

간장에 참기름 통깨를 넣고 섞어서 비벼주니

 매운걸 잘 못 먹는 우리집 둘째가 잘 먹더군요



준비한 양념장을

 적당히 올려주세요



비빔밥 재료들은 좋아하는 위주로

 다양하게 먹을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재료를 많이 준비할수록 시간이 많이

 걸리고 번거러울수도 있지만~~

건강한 한끼가 될것 같아요



비벼서 한입 

먹어보니 맛이 있네요

달걀후라이에 비빔장 소스를

 넣어서 비벼 먹으니 꿀맛이네요

여러 야채들을 넣어서 먹으니 건강해지는것 같네요




건강한 한끼가 생각날때

 비빔밥을 찾게 되는데요

소스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 쉬운데 

사서 먹는것보다 만들어 먹으니 더 맛이 있는것 같아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맛있게 먹을수 있는 한끼인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