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친정엄마가 전해준 고소한 제철반찬 깻잎순나물 볶음

by 카라멜땅콩 2020. 7. 29.

친정엄마가 전해준

고소한 제철반찬 깻잎순나물 볶음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마트에 가면

 깻잎순이 많이 보이는데요

제철음식인지 가격도 저렴하면서 자주 보이네요




보기에는 많아 보여도 요리하고 나면

 반으로 쫄아드는 깻잎나물~~

하지만 깻잎향이 깊이 느껴져서

 전 너무 좋아하는 반찬이지요

친정엄마가 가르쳐준 방법대로 해보았답니다.



깻잎순 나물 볶음

재료준비

깻잎(180g),국간장2T,들기름3T,

다진마늘1T,올리고당 살짝, 통깨,대파반대



간장빼고 양념장을

 따로 만들어 두었어요

깻잎은 억센줄기는 다듬고 부드러운

 부분만 남기고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했어요



볼에 물과 

간장을 넣고 끓여주세요

끓으면 양념장을 넣고 더 끓여주세요




깻잎을 먼저 삶아서

 요리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친정엄마는 먼저 양념장을 끓이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야 더 초롯초롯 하고 맛도 좋다고 하시네요



양념장이 졸아지면 

맛을 살짝 보시고 부족한 양념을 넣어주세요



볼에 씻어둔 깻잎을 넣고

 1분정도 살짝 볶아주세요

깻잎순이 연해서 금방 야들야들 해진답니다.



깻잎순 나물 볶음 완성~~

볶으고 나니 이렇게

 한그릇밖에 안나오네요.ㅎㅎ



짜지 않고 깻잎향이

 솔솔 나서 너무 맛이 있더군요

우선 너무 복잡하지도 않고 

요리하는데도 간단해서 너무 좋네요

여름 밥도둑이 따로 없네요




살짝 단짜한 맛과 깻잎향이 잘 어울리고

 우선 깻잎이 너무 연하고 부드러워

 밥이 쏘옥 쏘옥 들어가네요.ㅎㅎ

제철음식인 깻잎순으로 반찬 한번 해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