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불없이 10분 완성 요리 ! 깻잎김치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18. 6. 8.

불없이 10분완성 요리!

깻잎김치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점점 날씨가 더워지면서 

불 앞에서 음식하기가 싫어지는 것 같아요




김장김치는 너무 익어서

 손이 잘 안가고 뭔가 풋풋한게 먹고

 싶어서 마트에 가서 깻잎을 사게 되었어요

정말 불없이도 뚝딱 만들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깻잎김치 만들기

10분만에 금방 만든답니다.



재료준비

깻잎 10~12묶음

양파,당근,고춧가루,간장,

멸치액젓,다진마늘,설탕,올리고당



깻잎은 식초물에

 잠시 담가두었어요




색깔을 위해서 

당근과 양파를 준비했어요

빨간고추를 넣어도 좋을것 같아요

패스해도 되고요.ㅎㅎ



깻잎을 깨끗히 씻어서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양념장 만들기

종이컵 계량

물1컵,간장1컵,멸치액적1/2




밥수저계량

고춧가루5,설탕1.5,마늘1

올리고당2.5



양념장에 썰어둔 당근과

 양파를 넣고 깨를

 넣고 섞어주세요



이제 준비되었으면

 만들면 됩니다.

정말 금방 끝나요

한장씩 낱개로 발라줄 필요가 없어요

3~4장씩 겹친후

 양념을 발라주시면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스며들기 때문에

 3~4장씩 겹쳐서 발라주면 됩니다.



후다닥

 만든 깻잎김치

싱싱함이 살아 있는것 같아요

빨리 밥해서 먹고 싶은 욕심이..

군침이 도네요



2~3일이 지나서 먹으면 

제일 맛이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전 아직 숨이 죽지 않는 

살아있는 깻잎이 좋아서 

막 밥해서 먹었답니다.ㅎㅎ

깻잎향이 나면서 풋풋한 맛이 너무 맛이 있더군요




지금도 너무 맛이 있지만 

이틀 지나서 먹었더니 양념이 다 스며들어서

 풋내는 사라지고 깻잎향이 나면서 너무 맛이 있네요

신랑도 너무 맛이 있다며 잘 먹네요

여름에 깻잎 김치만 있으면 

밥 한그릇 금방 먹겠더군요

은근 밥도독 같아요

불없이도 정말 간단하게 반찬하나 만들었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