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만물상 봄동전 바삭하게 부치는 비법

by 카라멜땅콩 2018. 3. 10.

만물상 봄동전

바삭하게 부치는 비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TV만물상에서 

봄동전 만드는 법을 보았는데요




봄동으로 전을 만드는걸 

처음 보아서 그 맛이 궁금해 해보았어요

봄동전을  바삭하게 하는 비법이 있던데요

만물상을 보고 한번 따라 해보았어요



봄동전 만드는 법

부침가루에 

들기름1,참기름1,계란1개를 넣었어요

밥수저로 계량했답니다.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전을 만드는 비법이 있는데요

바로 참기름과 들기름인데요

들기름과 참기름을 전을 부칠때 

넣어주면 바삭하고 맛이 있게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도 넣어보았답니다.



부침가루 양에 따라

 물을 부어주면서 조절해주세요

반죽에 농도는 너무 

걸쭉하지 않게 만들어 주세요



비닐봉지에 

밀가루 조금 넣어주세요

봄동을 넣고 함께 흔들어 주세요

쉐이크쉐이크

이렇게 하면 나중에 반죽옷

 입힐때 잘 입혀진답니다.



반죽옷을 입혀주고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부쳐주세요




홍고추를 

고명으로 올려보았어요

앞뒤로 노릇하게 

중약불로 부쳐주면 된답니다.



봄동전 완성



봄동이 큰 사이즈가

 아니라서 딱 좋은것 같아요

부침옷이 너무 많이 입혀졌는지

 색감이 잘 나오지는 않았지만 

아이들은 부침옷이 많이 입혀서 더 맛이 있나봐요




전은 따뜻할때 먹어야 제 맛인것 같아요

막 부쳐서 먹어보니 정말 맛이 있네요

배추와 다른 맛이 느껴졌지만 봄동전 맛이 있네요

봄동전 먹으니 정말 봄기운이 느껴지네요

간단하고 쉽게 만들수 있는 봄동전~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