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군만두 굽는 비법

by 카라멜땅콩 2018. 3. 13.

겉은 바삭! 속은 촉촉

군만두 굽는 비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우리 가족은 만두를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둘째 아이가

 찐만두는 좋아하지 않고 군만두만 먹는데요

군만두를  잘 못 구우면 겉은 다 

익었는데 안에는 차가울때가 많더군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굽는

 비법이 있다고 해서 해보았어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군만두

굽는 비법은 무엇일까요??



재료준비

냉동만두

식용유

물1스푼



팬을 달구어준뒤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중약불로 만두를 노릇하게 구어주세요

불조절을 해주면서 

만두를 천천히 속까지 다 익혀주세요



만두가 노릇하게 

다 익어졌으면 강불로 올려주세요




그리고 물 1스푼을 넣고 

재빨리 뚜껑을 덮어주세요

뚜껑을 덮고 1~2분 기다려주세요

그리고 만두를 꺼네주세요



노릇노릇

 군만두가 완성되었네요

보기에도 정말 

바삭하게 보이지 않나요?

간단하게 바삭한 

군만두가 완성되었답니다.



속은 얼마나 촉촉하게 

잘 익었는지 반으로 잘라보았어요

속은 촉촉하게 육즙이 가득 품어져 있네요

먹어보니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맛이 있네요




간단하면서도 어려운 군만두~~

바삭하고 촉촉하게 군만두 구어보세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술안주로도 손색 없을것 같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