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겨울에 제철인 굴 요리! 굴김치라면

by 카라멜땅콩 2019. 12. 16.

겨울에 제철인 굴요리!

굴 김치라면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무슨 음식이든 제철에 먹는게

 제일 맛이 있는것 같아요

요즘은 제철이라고 딱히 구별 지을수는 없지만

 겨울에 굴이 맛이 있다고 하네요



저는 굴을 좋아하지 않지만

 익힌 굴은 잘 먹는답니다.

라면에 넣어서 먹으면

 영양가도 좋고 맛이 있다고 하네요



 재료준비

굴15개, 김치,떡국한줌

라면4봉지,대파한대,고춧가루,물

강호동이 나온 '라끼남'에서도 

굴을 넣고 라면을 끓이던데 

정말 맛이 있어 보이더군요.ㅎㅎ



스프를 미리 

준비해 주세요



물을 넣고 김치와 

떡을 넣고 먼저 끓여주세요

준비한 스프도 함께 넣어주세요



김치랑 떡이 

익어갈 무렵 라면을 넣어주세요



라면이 꼬들꼬들 할때

 깨끗이 씻은 굴을 넣어주세요



라면은 누구나 한번쯤은

 끓여보아서 다 알겠지만

 굴을 넣어보는 것은 처음이여서요

맛이 너무 궁금했어요



대파를 넣어주시고

 고춧가루1스푼을 넣었답니다.

청양고추도 넣어주면 좋다고 하는데 

전 아이들과 함께 먹을거여서 패스했어요

라면 끓일때 아이들이 좋아하는 계란을

 이용 많이 하는데 오늘은 계란대신 굴을 넣어보았어요



굴김치라면 완성~~

굴이 정말 싱싱해요...



아이들이 떡국을 넣어달라고 해서 넣었는데 

떡국을 빼는게 더 시원한 굴맛을 느낄수 있을것 같아요

계란을 넣어 텁텁한 맛 대신 굴을 넣으니 정말 시원하네요

굴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걱정했는데 정말 맛이 있었어요

사진 찍다가 라면이 살짝 불었는데..ㅠㅠ

전 꼬들 라면이 좋은데..ㅎ 다음에는 더 짧게 해야겠어요




김치에 아삭함과 굴과 라면의 조합~~

다른 반찬이 필요없네요..ㅎㅎ

굴을 너무 많이 넣어도 굴향이 진해서 안 좋을것 같아요

한봉지에3~5개가 좋을것 같아요

겨울철에 좋은 굴로 간단히 라면을 끓여먹는것도 추천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