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가을 제철요리 ! 새콤달콤 초간단 무피클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20. 10. 28.

가을제철 요리!

새콤달콤 초간단 무피클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파스타집에 가면 새빨간 무 피클이

 그리 예쁘고 맛이 있어 보이더군요





보면서 나도 가을에

 담아 보아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무가 맛이 있어서 무를 사서 담아보았어요



무피클 만들기



재료준비

무한개,비트1/2

물,설탕,식초

2:1:1



무는 껍질을 

깨끗이 씻어서 썰어주세요

저는 길쭉하게 썰어보았어요




먹기 편한 스타일로

 썰어주면 될것 같아요



비트도 씻어서 

같은 모양으로 썰어 주었답니다.

청양고추도 썰어서 넣어주면 좋은데

 아이들이 싫다고 해서 패스~~



볼에 물,설탕

소금을 준비했어요

소금양은 물 1리터에 2T를 넣어주세요



병을 열탕 소독을 해서

 물기 없이 말려서 준비했답니다.



물,설탕,소금을 먼저 끓여주고

설탕이 다 녹으면 

 식초를 넣고 불을  꺼주세요



병에 썰어둔 무와 비트를 채우고

 끓인 단촛물을 부어주세요



재료가

 잠길정도록 부어주세요



금새 비트 때문인지 

색깔이 변하더군요..

한나절 실온에 두었다가 

냉장고에 넣었답니다.



하루뒤에 꺼내보니 ....

비트가 너무 많이 들어갔나봐요

비트 양을 조절하셔도 좋을듯...ㅋㅋ

살짝 무서운 색깔이네요




맛은 너무 맛이 있었지만

 색깔이 예쁜것 같기도 하고

 살짝 무섭기도 하고..ㅋㅋ

맛도 건강에도 좋은 무피클!!

피자나 파스타를 먹을때 함께 먹으니

 더 좋고 반찬으로도 좋은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