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겨울철 간식! 달콤한 고구마 맛탕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20. 11. 4.

겨울철 간식!

달콤한 고구마 맛탕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11월에 들어가면서 날씨가 많이 추워졌어요

이제 겨울이 오나봐요~~




날씨가 추워지니 따뜻한 음식들이

 생각나고 간식도 더 생각나는것 같아요

간단하게 만들면서 너무 맛이 있는

 고구마 맛탕을 만들어 보았어요



고구마 맛탕



재료준비

고구마 미니사이즈(14개정도)

꿀1T,물엿2T,설탕1T



고구마를 깨끗히

 씻어서 먹기 좋게 잘랐어요

고구마가 작아서 맛탕 만들기에 너무 좋은것 같아요




고구마가 전분가루가 있으니

 물에 담구어서 전분기를 빼주었어요

그래야 튀기면 바삭하고 맛이 있거든요

껍질을 다 안 벗기고 껍질이 있는게 

더 맛이 있어 보여서 전 껍질을 벗기지 않았어요



10분정도 담구어 두고

 물기를 빼주었어요

그리고 키친타올로 닦아주었어요

물기 있으면 튀길때 위험해요..ㅠㅠ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둘러주세요

고구마가 작아서 전

 기름을 너무 많이는 안했어요

적당히 둘러주시고 기름이 

뜨거워지면 고구마를 넣어주세요



노릇노릇 잘 튀겨서 

체에 받쳐 기름을 빼주세요



기름이 빠질동안

 맛탕 소스를 만들어 줄건데요

볼에 꿀,물엿,설탕을 넣어주세요


아카시아 꿀이 있어서 

넣었더니 꽃 냄새가 나더군요.ㅎㅎ

약한불로 설탕을 녹여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기름을 뺀 고구마를 넣어주세요



휙 저어서

 깨를 뿌리고 불을 꺼주세요



고구마 맛탕 완성~~

노릇한 고구마가 너무 맛이 있어보이네요



그냥 먹어도 달콤하고 맛이 있지만

 커피랑 함께 먹으니 더 맛이 있더군요

한입 크기여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가족들 먹기에도 너무 좋더군요




남은건 나중에 전자렌즈에 

살짝 돌려 먹어도 좋은데 저희는

 맛이 있다고 그자리에서 다 뚝딱했네요.ㅎㅎ


다음에 다시 만들어야 할것 같아요.ㅎㅎ

아이들 간식으로도 어른들에게 좋은 고구마 맛탕!

한번 만들어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