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한국스타일로 변경한 요리! 마라샹궈 집에서 만들어 먹기

by 카라멜땅콩 2020. 10. 16.

한국 스타일로 변경한 요리!

마라샹궈 집에서 만들어 먹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마라탕 파는 식당이 많이 생기고

 한국에서 대중적으로 이름이 알려져 집에서도

 쉽게 주변에서도 쉽게 접할수 있는 음식같아요




저 빼고 집에 있는 식구들이

 마라를 좋아해서 자주 먹는데 약간의

 한국스타일로 변경을 하니 못 먹는 저도 먹게 되더군요.ㅎㅎ

인터넷으로 마라소스와 분모자 중국당면을 구매했답니다.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답니다.




마라샹궈 만들기

재료준비

마라소스,굴소스1T,다진마늘1T,중국당면,분모자,청경채

숙주,팽이버섯,고추장1T,스팸,칵테일새우,다진파,배추


중국당면은 두시간전에 

미리 담구어 두셔야 해요

찬물에 오래 담구어 두면

 쫄깃해서 더 맛이 있어요

전 하루전 잠들기전에 

미리 담구어 두고 잤답니다.




각종 좋아하는 야채들을

 씻어서 준비하시고 소스를 만들건데요

마라소스는 취향에 맞게 넣으시고

 전 한국식으로 고추장1T를 넣었답니다.



굴소스도 1T를 넣고 

섞어서 소스를 준비해 주세요



분모자는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전 떡처럼 맛이 있었어요

2분정도 데쳐주시면 됩니다.



좋아하는

 재료들을 준비해 주세요





양파도 반개 넣고 다진마늘과 

떡도 조금 있어서 넣었어요

좋아하는 재료들을

 다양하게 넣으면 된답니다.

약간 잡탕 느낌??ㅋㅋ



궁중펜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을 먼저 넣어주세요

한국스타일은 고추장과 

마늘이 빠지면 안되죠?ㅎㅎ



다진파랑 떡과 새우와 

양파를 먼저 넣어 볶았어요



사골육수를 넣어도 되는데

 전 느끼한 맛이 싫어서 물을 살짝 넣었답니다.



모든 

채소들을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당면을 넣어주세요



소스를 넣고 볶아주세요



양념이 스며

 들도록 볶아주세요



마라샹궈 완성~~

좋아하는 재료들을 

가득 넣어서 벌써 군침이 도네요

스팸도 잘 어울리고 고추장을 넣어서인지

 향도 많이 강하지 않고 약간 한국스타일 느낌이 나서

 저처럼 향때문에 마라를 못 즐기는 사람은 좋은것 같아요




호불호가 갈릴수 있겠지만

 너무 맛이 있었어요

고기를 넣어도 맛이 있겠지만 좋아하는

 새우랑 스팸을 넣어도 맛이 있네요

집에서도 손쉽게 할수 있는 요리!

한국스타일로 즐겨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