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겨울 간식으로 맛있는 고구마 오래 보관하는 꿀팁

by 카라멜땅콩 2017. 11. 1.

겨울 간식으로 

맛있는 고구마 오래 보관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점점 날씨가 추워지네요

금새 겨울이 다가올것 같네요

어렸을때 겨울간식으로 

고구마 정말 좋아했는데 

요즘은 아이들 간식이 넘처나니 

고구마를 많이 찾지는 않는것 같아요




하지만 울 아이들은 

고구마를 좋아해서

 주변에서 고구마를 많이 주시는데요

잘 보관하면 겨울내 간식으로 

다양한 음식을 해 먹을수 있답니다.



고구마 보관 방법



맛있는 고구마

쪄서 먹거나 

구워 먹거나 튀김.스프등...

정말 다양하게 먹을수 있는 고구마

보관방법을 소개할게요



고구마에 수분을 

먼저 제거해야해요

겉면에 수분이 있는것도

 있고 없는것도 있는데요

신문지를 깔고 고구마를 펼쳐주세요



집에 상자가 

있는지 찾아보세요

상자에 구멍을 내주세요




양 옆으로

 숨쉴수 있는 구멍을 

만들어 바람이 통하게 해주면 됩니다.

칼로 큼직하게... 

구멍내주는데 성격나오네요..ㅎㅎ



신문지를 깔고 

고구마를 올려주세요

모양이 비슷하면

 예쁘게 올릴텐데..ㅎㅎ

모양이 다 다양해서..ㅋㅋ



신문지 위에

 고구마를 차곡차곡 올리고

 또 다시 신문지로 덮어주세요



그리고 다시 

고구마를 올려주세요

이런식으로 고구마 있는 만큼 

해주시고 제일 윗부분도 신문지를 잘 덮어서

 햇빛이 들어가지 않도록 마무리 해주세요



요렇게 해서 박스를 덮고 

베란다나 보일러 틀지 않은

 방에 보관해 주세요

이렇게 보관하면 

겨울내 고구마 썩이지 아니하고 

맛있게 드실수 있답니다.

정말 쉬운 고구마 보관법

온도는 12~13도가 좋다고 하네요



고구마는 후숙할수록 

당도가 높아져서

 맛이 있다고 하네요

저두 오늘 보관해두었던 

고구마를 꺼내서 구워보았답니다.

정말 맛이 있네요




몸에 좋은 고구마 

오래 보관하고 먹을수

 있을것 같네요

고구마 좋아하시는 분들

 한박스씩 구매할텐데요

구매한 고구마 썩이지 마시고

 잘 보관해두었다 맛있게 드세요

고구마를 이용한 요리가 정말 많더군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