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식당이 아닌 집에서 즐길수 있는 여름 별미! cj 물냉면 / 비빔냉면

by 카라멜땅콩 2017. 7. 20.

[집밥 레시피]

여름별미인 물냉면과 비빔냉면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더운 여름 건강히

 잘 보내고 계시나요?

여름에 생각나는 별미중

 하나인 냉면을 오늘 집에서 만들어 먹을려고 합니다.




식당에서 물냉면을 시키면

 비빔냉면이 먹고 싶고 비빔냉면을 시키면

 물냉면이 먹고 싶은 나의 마음...ㅎㅎ

이런 내마음을 아는지 

마트에 비빔냉면과 물냉면이

 세트로 들어있더군요



CJ

동치미 물냉면 (2인분)

함흥비빔냉면 (2인분)

4인분 가족세트

가격: 6500원



열어보니 

개별 포장 되어 있네요



동치미 물냉면 조리방법

설명서를

 참고 하세요



면을 풀어주세요



800ml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40초 정도 삶아주세요




오래 삶으면 

면이 퍼질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면을 삶아서 찬물에 헹구어 주시고 물기를 빼주세요



미리 냉면육수를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꺼냈더니 살얼음이 생기네요



집에 오이가 있어서 

오이채를 썰고 계란을 삶았어요

냉면에 올려주었더니 색감도 맛도 있어 보이네요



쫄깃쫄깃하니

 시원한 물냉면

여름에 집에서 먹기에 정말 좋네요



함흥 비빔냉면 조리방법

(1인분 기준)



물을 올려놓고

 면을 풀어주세요



물 800ml이 끓으면

 면을 넣고 40초 삶아주세요

찬물에 헹구어서 물이 빠지게 해주세요



그릇에 면을 올리고

 비빔양념장을 올려주세요



참깨와 김고명이

 들어 있어서 넣어주시고

집에 있는 오이와 계란을 준비했어요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양념을 비비셔 입속으로~~^^

새콤달콤하고 맛이 있네요

아이들에게는 물냉면이 좋을것 같고 

어른들은 비빔냉면이 좋을것 같아요




냉면 식당에 가면

 6천원 넘는데 4인가족 세트에

 이정도 가격에 먹을수 있으니 일석이조인거죠?

어른들이 먹기에는 양이 많지는 않지만 맛은 괜찮은것 같아요

어린아이들이 있는 4인가족이 먹기에 딱인것 같아요

어른 4인이 먹기에는 살짝 부족한 느낌??

더운 여름 시원한 물냉면과 매콤달콤한 비빔냉면을 즐겨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